사진을 찍어 번역해주는 구글 번역기 앱(해외여행 필수 앱)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혹시 여러분들은 해외여행시 영어로 인해 불편한 경우가 없으신가요? 저는 기본적인 회화나 독해말고는 영어가 많이 딸리는 사람이라 여행시 번역기가 필수인데요. 간혹 해외 간판이나 메뉴등 현지인들과 대화시 잘못 해석하여 낭패를 본적이 몇번있었어요. 그래서 항상 해외여행시에는 번역기 어플을 깔아서 의사소통이나 문자,글들을 해석하지 못했을때 번역기를 통해서 해결하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 저처럼 영어가 부족하고 의사소통이 힘들어서 해외여행을 두려움을 가지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구글 번역기 어플에 대해 소개해드릴테니 영어못해도 여행갈수 있으니 자신감을 갖자구요.



사진을 찍어 번역해주는 구글 번역기 앱(해외여행 필수 앱)





Play 스토어에서 Google 번역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제일 처음에 나오는 어플을 다운받으시면되요. 리뷰도 630만개 이상, 5억이상 다운로드 횟수를 자랑하는 구글 번역기 어플인데요. 그럼 설치버튼을 클릭하고 설치가되면 열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구글 번역기를 실행하면 상단에 한국어->영어로 번역을 할수 있고 반대로 영어->한국어로설정할수도 있어요. 꼭 영어가 아니라 중화권이나 일어도 번역기 가능하니 가시는 나라의 언어에 맞게 설정하시면 되요. 일단 구글 번역기는 텍스트 입력으로 번역기 가능한데 위에 보이시는 "테스트를 입력하려면 탭하세요"라는 부분을 선택하시고 한국어로 "오늘 날씨 좋죠" 라고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아래 보이는것처럼 영어로 번역이 되요.





구글 번역기는 텍스트뿐만 아니라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어서 번역기 가능한데요. 글자수가 긴 글에대해 하나씩 타이핑하기에는 힘이드니 간편하게 사진한장을 찍어서 번역기 가능해요. 메인메뉴에서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하고 싶다면 영어->한국어로 설정후 카메라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메라가 활성화가 되는데 번역하고 싶은 글을 위치를 잘 조절하여 사진을 찍어주세요. 그러면 사진을 찍는것과 동시에 사진속 텍스트문자를 읽기 시작해요.





텍스트 스캔이 완료되면 사진속의 글자들이 단어별로 선택이 되요. 이렇게 인식된 모든 단어중 알고싶은 단어만 선택을 해서 번역을 할수도 있고 위 사진에 보시는것처럼 "모두 선택"버튼을 통해 한번에 번역을 할수도 있어요. "모두선택"후 번을 했더니 상당히 많은 양의 텍스트이지만 번역이 되는걸 확인할 수 있어요.





구글 번역기의 또다른 기능은 대화기능을 통해 번역기 가능한데요. 한사람은 한국어로 말하고 한사람은 영어로 번갈아 말하면서 핸드폰스피커에 대고 말하면 번역이 되요. 그리고 음성 번역도 되는데 위에 음성 버튼을 클릭하여 한국어로 말하면 영어로 번역해주고 상단 한국어->영어를 영어->한국어로 변경후 상대방의 영어대화를 한국어로 번역도 가능해요.


이제 해외여행시 영어나 그나라의 언어때문에 겁먹지 마시고 구글번역기를 통해 당당히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