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하고 싶니? "모의투자 어플"로 내 실력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2020년부터 현재까지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중 하나가 바로 "주식"이라고 생각되요. 코로나19사태로 인해 경제 위기로 일자리를 비롯하여 미래 소득에 대해 불안감은 커져만 가고 폭등하는 부동산으로 인해 상대적 박탈감으로 20~30대의 젊은 세대들이 주식시장으로 몰리는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현실적으로  대학을 나와 취업한다해도 정년퇴임이 60세 까지인데, 그때까지 일을 할 수 있다는 보장도 없을 뿐더러 수도권은 아파트 가격이 최소 3~5억은 있어야하는데, 월급 300~400으로 저축을 해본다 한들 현실적으로 내집마련이라는 꿈은 접을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죠. 하지만 주식이란 기업에 대한 미래성장 가치를 판단하여 나의 자본을 해당 기업에 투자해야되는데, 단순히 희망만을 가지고 아무런 정보없이 투자하시는 분들중에 폭망하는 분들도 많죠. 그래서 주식을 하기 위해선 꼭 충분한 주식, 경제 공부와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실제 내가 공부해왔던 내용을 토대로 모의투자를 진행해봐서 테스트해보신뒤 실제 시장에 뛰어들어가시는게 좋다고 생각되요. 그래서 오늘 주식에 투자하고 싶은분들을 위해 나의 실력을 확인해볼수 있는 "주식 모의투자"어플", "증권플러스 모의투자 어플"을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주식 하고 싶니? "모의투자 어플"로 내 실력을 알아보자

 

저도 개미투자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는 주린이에요. 주변에 분위기에 휩쓸려 남들이 사는 주식, 아무생각없이 뛰어든 사람들이 폭망하는 경우를 많이 봐서 저는 충분한 공부와 테스트를 진행한뒤에 실제 시장에 뛰어들려고 해요. 현재까지도 여러 도서를 구입해서 읽어보고 유튜브, 경제뉴스등을 활용하여 모의투자어플을 통해 제 실력을 평가하고 있어요. 그래서 저와 같은 주린이분들께 참고하면 좋을것 같아 본 포스팅을 작성해봐요.

 

 

우선 스토어 검색창에 "모의투자" 라고 검색하시면 "증권플러스 모의투자"를 확인하실수 있어요. "증권플러스 모의투자"를 설치후 실행하면 "증권플러스"앱에서만 모의투자가 가능하다며 메세지가 나오는데 위 오른쪽 사진의 "증권플러스"어플도 설치를 해주신뒤 "증권플러스"어플을 실행해주세요.

 

 

"증권플러스"어플을 실행하시면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으로 클릭한 다음 출생년도, 성별, 기타등 작성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되요^^. "계속"을 클릭하여 넘어가주세요.

 

 

하단의 메뉴에서 "더보기"메뉴를 클릭 후 "모의투자"메뉴로 들어가주세요. 다음 증권을 선택하셔야되는데, 어자피 모의 투자라 아무거나 클릭하셔도되요. 저는 그냥 키움증권을 이용하기에 "키움증권"을 선택하고 넘어갔어요.

 

 

모의투자로 들어가시면 잔고에 500만원이 있을거에요. 아쉽게도 모의투자 자산이기에.. ㅎㅎ 본인돈이 아닙니다ㅎㅎ

상단의 검색아이콘을 클릭하여 매수하고 싶은 기업을 검색해주신뒤, 해당 주식에 대해 매수를 진행하시면 되요.

 

 

본인이 판단하기에 미래에 성장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종목들을 산뒤, "잔고동기화"를 클릭하시면 "증권플러스"어플과 동기화가 되요. 증권플러스 어플로 들어가면 상단메뉴에서 "모의투자보유1"이라는 탭이 생기는데, 여러분들이 진행하는 모의투자가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만약 초기화 하고 싶으시다면 상단의 "가게모양 아이콘"을 클릭후 아이템샵에서 "초기화"를 사용하시면 되요. 위 사진에 경우 아이템탭에 초기화 버튼이 없는데, 제가 한번 사용했기에 사용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모의주식투자 어플 "증권플러스 모의투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세상에 노력없는 대가는 없는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너무 주위 분위기에 휩쓸려 쉽사리 주식이라는 곳에 뛰어들지 마시고 충분히 판단하시고 공부하시고 테스트해보신뒤 그때하셔도 늦지 않을것 같아요. 모든 주린이여러분 파이팅 하시길 바라며, 부자되세요^^

 

여러분의 하뚜♡와 구독&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