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확인 어플 - 미세미세 어플 사용후기

최근들어 하늘이 정말 심각한 수준으로 치닫고 있다. 단순히 뿌연 하늘을 넘어 정치,사회적으로 문제들이 번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불안과 걱정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 한동안 계속된 청명한 날시에 맑은 하늘을 누려보나 했더니, 미세먼지 공격이 다시 시작됬다. 이제는 마스크없이는 다닐수 없을 정도로 기능을 부리는데 미세먼지는 황사보다 위협적이라고 한다. 미세먼지 피할순 없지만 대처는 가능하다. 오늘은 미세먼지 어플을 통해 현재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후 외출을 삼가하거나 외출하더라도 단단히 준비한뒤 외출할수 있도록 미세먼지 확인 어플 미세미세를 소개한다.



▲미세먼지 확인 어플 미세미세▲


안드로이드(Play 스토어), 아이폰(APP 스토어)를 클릭후 검색창에 미세미세를 검색하면 최상단에 가장먼저 미세미세 어플이 나온다. 평점 5점만점중 4.8이고 리뷰만 7만개, 100만이상 다운로드 한 어플이다. 설치버튼을 클릭하여 미세미세 어플을 설치 해준다.



▲미세미세 어플 실행▲


미세미세 어플을 실행하면 가장먼저 현재 내가 위치한 장소의 미세먼지 농도및 상태를 보여준다. 알기 쉽게 매우 나쁨으로 위험하니 외출을 삼가하라는 경고 문구 메세지를 보여준다. 



▲미세먼지 8단계▲


미세미세 어플 왼측 상단 메뉴를 클릭하면 미세미세 8단계에 대해 확인이 가능하다. 8단계로는 최고,좋음,양호,보통,나쁜,상당히 나쁨, 매우나쁨, 최악으로 구분된다. 오늘 흣짜가 살고 있는 지역은 최악에서 한단계 아래인 매우 나쁨이니 얼마나 공기가 안좋은지 어플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미세먼지 8단계▲


미세미세 어플의 장점으로는 세계보건기구(WHO)기준으로 보여드리고, 현재상태를 4단계 대신에 8단계로 세분화하여 상세히 보여준다. 알림/경보기능도 있어 알람으로 현재 상태를 알려주는 장점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알려주기▲


미세미세 어플을 활용하면서 본인만 확인뿐만 아니라 내가 사랑하는 가족,연인,친구,지인들에게 카카오톡으로 메세지를 보내어 현재 미세먼지 상황과 미세미세 어플을 알려줄수가 있다





▲미세미세 어플 사용 후기▲


미세미세 어플 사용후기 이다. 많은분들이 만족하셨고 다만 미세먼지로 인해 이런 어플이 생겨났다는점에서는 대단히 안타깝게 생각한다. 미세먼지 공포에서 해당되어 이런어플이 사용되지 않는 다면 더욱 좋겠지만 현재로서는 힘든 부분이니 미세먼지공포속에서 최대한 안전하게 대처하고 미세미세 어플을 통해서 현재 본인의 지역 상태를 자주 체크하여 외출을 자제하는 수밖에 없을것 같다. 아무쪼록 미세미세 어플을 통해 많은 분들이 미세먼지로부터 잘 대응하시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