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가 돈이 될까? 제가 알려드릴게요.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인증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블로그가 돈이 될까? 제가 알려드릴게요.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인증"이라는 내용으로 시작해보려고 해요. 제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날이 2019년 3월쯤인 걸로 기억해요. 처음 시작한 계기는 지금 일하고 있는 직장의 월급만으로 미래가 불투명하다는 생각에 사로잡혀있을 때 회사 직장동료가 블로그를 시작해서 애드센스 수익으로 월 10만 원 정도 벌고 있다는 걸 알았을 때였어요. 처음엔 별 관심이 없었는데, 지속적인 동료의 추천과 저도 나름대로 블로그 수익구조에 대해 알아보니 월급만큼은 아니지만 직장인들도 비상금이나 용돈 정도는 벌 수 있을 것 같다는 희망이 보였었어요. 물론 처음엔 방문자수도 적고 수익도 한 달에 10달러나 될까? 싶을 정도로 미비해서 과연 잘하는 일 일까 라는 생각에 잡혔었는데, 벌써 3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는데 이제야 빚을 바라보게 되었다고 생각되는데, 블로그를 이제 시작하거나 수익이 적어 낙담하는 분들에게 저의 글이 희망이 되고자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블로그가 돈이 될까? 제가 알려드릴게요.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인증

<블로그가 돈이 될까?>

처음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열심히 블로그 포스팅을 해봤었는데, 생각보다 방문자수가 적어 실망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닌것 같아요. 이슈같은 내용의 글을 올려도 그때뿐이고 다시 방문자수는 줄어들고 애드센스 클릭수는 물론 단가도 떨어지고 정말 힘든시간이였어요^^.  포기하고 싶을때가 한두번이 아니었는데 이왕 시작한 거 꾸준히 해보자는 생각에 방문자수, 수익 등 신경 쓰지 않고 블로그의 운영과 질 좋은 내용의 글을 쓰는 데에만 집중하기로 했어요.

 

 

<블로그가 돈이 될까?>

여러 블로거분들의 글을 읽어보고 하나같이 똑같이 말씀하시는 내용은 가장 첫 번째 내가 정말 잘 알고, 정말 잘할 수 있는 관심 있는 주제로 글을 쓰라는 내용이었어요. 내가 관심도 없고 모르는 내용은 글을 쓰면 독자들이 이해하기 어렵고 코멘트 달기도 힘들뿐더러 당장 지금은 하나의 글을 쓰겠지만 앞으로 2년, 4년 뒤에 해당 주제에 대해 글을 쓸 수 있을지 미지수라는 거죠. 그래서 저는 제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주제를 콘셉트로 잡고 IT 관련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벌써 블로그를 운영한 지 3년이 다돼가지만 아직도 발행해야 할 글들은 넘쳐흐르고 그렇다 보니 계속 블로그를 운영을 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블로그가 돈이 될까?>

어떤 분들은 블로그를 운영한 지 약 3달 만에 300달러 400달러를 벌었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분들에 비하면 저는 발톱의 때만도 못하는 것 같았어요. 아무리 해도 방문자수는 늘지 않고 수익은 한 달에 고작 50달러~90달러... 언제쯤이면 나도 100달러를 벌 수 있을까? 정말 고민이 많았었어요. 그렇다고 저는 포기하지 않았어요. 꾸준히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나만의 길을 가기로 했어요.

 

 

<블로그가 돈이 될까?>

성장률은 정말 미미하지만 그래도 블로그 성장과 더불어 수익은 늘어나고 있긴 해요. 수익이 너무 적죠?^^; 처음엔 포기할까 생각도 했지만 그래도 수익이 눈곱의 때만큼 늘어나는 것에 대한 기쁨과 소소한 방문자수 증가에 따른 기쁨이 제법 쏠쏠하더라고요. 특히 제 글의 좋아요나 댓글들을 달아주시면 누군가에게 내 글이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에 뿌듯하기까지 해요.

 

 

<블로그가 돈이 될까?>

현재 2022년 5월 기준 방문자 수예요. 2019년과 비교하면 약 10배 차이가 나죠? 그렇지만 생각보다 수익은 엄청 많지는 않아요^^. 그래도 지금 3년가까지 꾸준히 글을 발행하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는 저 자신에게 칭찬해주고 싶었어요. 때로는 저품질 맞아서 방문자수가 급감하기도 하고 글 내용이 불법적이라며 문제제기도 받아봤고 그런 상황해도 이렇게까지 성장한 휴잉 블로그가 참 대견스럽네요^^.

 

 

<블로그가 돈이 될까?>

2022년 5월 수입은 598달러예요. 한화로 약 70만 원 정도 되는데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은 수익을 받은 날이에요. 3년가까지 블로그를 운영했지만 아직도 배울게 많고 글재주도 부족해서 조금 더 노력하면 저는 더 상장하는 블로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자랑하려고 글을 쓰는 게 아니라 저같이 글재주도 없고 초보인 사람도 본업과 병행해서 여유시간 2~3시간 정도 내서 블로그를 운영하니 오래 걸리긴 했지만 이 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여러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아직 포기하긴 일러요. 여러분들은 저보다 더 빠른 시간에 더 많은 수익을 내실수 있을 거예요.

 

 

<블로그가 돈이 될까?>

이번 달 현재까지 412달러를 벌여들였네요. 한화로 약 50만 원 정도인데, 이 정도면 매달 들어오면 좋겠지만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는지라 앞으로 목표는 월 100만 원이에요. 앞으로 1년이 걸릴지 3년이 걸릴지 모르겠지만 저도 앞으로 꾸준히 한 달 100만 원을 향해 글을 발행하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소통해 나갈 거예요. 그때까지 여러분들도 희망일 잃지 마시고 꾸준히 하시다 보면 언젠간 빚을 바라보는 날이 오실 거예요. 초보 블로거분들 모두 힘내세요^^.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