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다음 사이트 누락] 티스토리 다음 사이트 누락현상 발견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저는 2개의 블로그를 운영중인데, 몇일전부터 맛집&여행관련 블로그가 방문자수가 반의 반토박이 나면서 엄청나게 줄어들었더라구요. 방문자수에 연연하면 안된다지만 뭔가 블로그가 이상하다는 느낌이들어 확인해보니 저의 블로그는 70%가 다음에서 유입이 되는데, 다음에서 유입되는 방문자수가 엄청 떨어졌어요. 다음 검색창에 저의 블로그를 검색해보니 역시나 사이트 검색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이런 아직 초보 블로거라 어떤부분을 확인해야할지 몰라 검색과 저와 동일한 증상을 가진 블로거분들의 글을 참고하여 해결방안을 찾아보았어요. 더 문제가 생기기 전에 빨리 해결을 해야겠어요.



[티스토리 다음 사이트 누락] 티스토리 다음 사이트 누락현상 발견




왼쪽은 지난달 다음에서 유입된 숫자이며 오른쪽은 어제의 다음에서 유입된 숫자에요. 숫자로만 봐도 확실히 다음에서 유입되는 양이 줄어들었죠? 어휴...이게 뭔일이람 ㅠㅠ 너무 놀랐어요...





다음 검색창에 저의 블로거를 검색해보니 "블로그에 대한 검색결과가 없습니다"라고 나와요. 저의 블로그 검색이 안되고 있어요. 갑자기 이게 무슨일일려나... 많은분들이 이런 현상을 겪었던 분들이 있어 그분들의 내용을 확인해보니 이럴경우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게 가장 빠른방법이라고 하더라구요. 블로그가 더 문제가 발생하기전에 얼른 고객센터에 문의해봐야겠어요.





다음 페이지 최하단에 "고객센터"로 들어가주세요.





서비스중에 "검색"으로 들어가주세요.





도움말 카테고리부분에 "검색결과 미노출"로 들어가주세요.





다른 부분은 보실필요없고 바로 "문의하기"를 클릭하여 문의해주시는게 좋다고 해요.





문의 분류는 [사이트,웹문서,웹뉴스문의]로 체크하시고 제목과, 내용에 현재 본인 블로그의 문제점을 상세히 작성하시고 필요에따라 스샷이나 첨부파일을 첨부하셔도 좋아요. 작성을 하셨다면 제출을 하시고 본인이 입력했던 메일로 답변이 올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저의 경우 하루정도 있으니 답변이 바로 오더라구요.





저의 메일로 발송된 다음 고객센터의 답변이에요. "보내주신 해당 사이트는 다음 검색등록에 등록되지 않은 사이트로 확인이 된다"라고 나오는데... 뭔말이지... 어찌됬든 사이트 등록을 하라고 하니, 다음검색등록을 클릭하여 사이트 등록을 진행해보도록 해봐야겠어요.





신규등록 메뉴로 들어가 빈칸들을 채워주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검색등록 신청이 접수되었어요. 또다시 기다려야겠죠? 기다림의 시간...





등록조회를 해보니 상태부분에 "검토중인 사이트"라고 나오네요. 





혹시하는 마음에 다음검색에 제 블로그주소를 검색해보니 사이트 검색이 되었어요... 와우 요청한지 2시간도 안되서 바로 되다니 엄청 빠른데요? 이제 다시 블로그에서 다음에서 유입이되는지 지켜봐야겠어요.





몇시간뒤 블로그 유입을 다시 확인해보니 다음에서 유입된 숫자가 많이 올라갔어요ㅠㅠ... 완전 감동 ㅠㅠ 이제 제 블로그가 살아나겠죠? ㅠㅠ 살아나거라~~





어라 또 다시 다음 고객센터에서 메일이 보내왔어요. 답변으로는 해당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재수집 처리가 되었다는데... 다음쪽에서 제 블로그가 어떠한 규제로 인하여 누락이 되었었나봐요. 어찌됬든 다음 고객센터에서 정상 처리되었다니 다행이긴 하지만 다음에도 이런 증상이 있을까봐 걱정이 되네요. 꾸준한 블로그관리가 필요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혹시나 저와 같은 증상때문에 고민이신분이 계시다면 가장 우선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는게 가장 빠른 조치일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