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하락된 CPC를 올려보자 [검증일단성공]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티스토리를 하시는분들 중에 단순히 취미로 추억을 남기려고 하시는분들도 계시고 아니면 휴잉처럼 정보공유나 지식을 공유하면서 덤으로 수익을 창출하고싶어 하는분들이 많으실거에요.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후 처음 광고를 달기 시작한분들중에 수익이 너무 나지 않고 클릭단가가 너무 떨어져서 의기소침하거나 걱정이 많은분들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흣짜가 100%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테스트를 해보고 CPC(클릭당비용)을 올릴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릴테니 밑져야 본전이니 한번 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AdSence] 하락된 CPC를 올려보자




일단 몇일전 휴잉의 CPC 단가입니다. CPC에 대해 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잠시 설명을 드리자면 CPC(Cost Per Click)의 약자로 광고 클릭당 수입을 의미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수 있죠. 보통 보험, 은행등의 주제로 글을 쓰면 CPC가 높아진다고 알려져있긴하나 아무지식없어 보험,금융쪽 글을 쓸순 없죠.

지금 휴잉의 보시면 CPC단가가 완전 바닥을 치고 있어요ㅠㅠ. 클릭수를 떠나서 CPC 단가가 0.06$를 기록하고 있네요. 100번 클릭해봤자 6$밖에 안되니 클릭수에 비해 수익이 엄청 저조하겠네요. 그래서 휴잉이 많은 테스트와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지신분들의 글을 읽어보고 테스트해본결과 100%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성과를 보인 방법이 있어 지금부터 설명해드릴게요.





애드센스 수입은 대부분 광고 클릭으로 인해 발생되는데 만약 영어, 일본어, 중국어등 알아들을 수 없는 광고가 나온다면 사람들이 클릭할까요? 그래서 그런 광고들이 나오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에요

이런 비효율적인 광고를 제거하기 위해선 우선 구글 애드센스 접속후 왼쪽 메뉴에서 [차단관리]->[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해주세요. 위 검색창(깔때기)표시를 클릭하면 [언어]를 선택해주시고 한국어를 제외한 모든 언어들을 클릭후 적용을 해주세요.

그럼 한국어를 제외한 다른 외국어로된 언어들이 나오는데 그런광고들을 차단하여 본인의 블로그에 더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해요.





휴잉은 차단관리를 해놔서 위 사진은 몇개 없는데, 이 부분을 관리를 안했을때는 외국어 광고가 100~200개정도 노출이 되더라구요. 일단 위 네모칸을 클릭해서 해외 광고를 차단해주세요. 그리하면 본인의 블로그에는 더이상 외국어 광고가 나오지 않을거에요. 이작업을 하고 몇주뒤면 다시 외국어 광고가 올라가는데 한번설정이 아닌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하는부분이에요.





또한 블로그 내용과 관계가 많은 광고일수록 클릭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내용에 알맞는 광고가 나오는게 수익면에서 좋아요. 우선 구글 애드센스 접속후 [차단관리]->[모든 사이트]를 클릭하여 "일반 카테고리"로 이동해주세요. 여기에 블로그와 관계없는 광고들을 차단해주시면되요. 그렇다고 다 차단할 필요는 없구, 광고 노출비율대비 수익을 보셔서 블로그와 관계 없는 광고이지만 굳이 광고노출이 적은데 수익이 높다면 차단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휴잉은 광고노출이 많은데 수익이 적은 광고들을 다 제거했어요.





"민감한 카테고리"로 이동해서 광고노출이 적거나 블로그 주제와 상관없는 광고들은 다 차단해주세요.





※ 만약 블로그를 1개만 운영하시면 "모든사이트"에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차단하시면 되겠지만 만약 블로그를 1개 이상 운영이시라면 각 URL별로 따로 카테고리를 차단할 수 있으니 각각 광고차단을 진행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위와 같은 설정후 약 2틀정도 지나니 0.06$ -> 0.19$로 오른걸 확인할수 있어요. 위와같은 방법으로 설정해서 무조건 올랐다고 확신할순없지만 휴잉이 그동안 작업한 부분은 위 방법뿐이여서 저는 위 방법이 통했다고 생각해요.





시간이 조금 지나니 CPC단가 0.55까지 올라갔어요. 이거 너무 많이 올라서 겁이 날정도인데... 이상태로만 계속 유지된다면 너무너무 좋을것 같아요. 휴잉이 하는 방법이 100%는 아니라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많은분들이 고민하시고 테스트해보시고 또한 휴잉이 직접 해보니 어느정도는 효과를 보는것 같아요. 휴잉과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신분들이라면 위와같은 방법으로 한번씩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