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기본 용어의 뜻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애드센스 용어들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해요. 블로그를 하시는분들이라면 애드센스로 수익창출을 위해 광고를 싣는데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여 애드고시를 통과하고 애드센스광고를 싣게되면 용어들이 어려워 헷갈려하시기도 해요. 애드센스 기본 용어들과 뜻을 알아야 블로그의 광고 수익이 증가하고 좀더 퀄리티 높은 블로그를 운영해나가는 기초가 되기도 해요. 



[애드센스] 기본 용어의 뜻을 알아보자




애드센스란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누는데요.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 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눠 갖는 식이에요. 블로그를 하시는분들이라면 애드센스로 광고수익을 얻기위해 운영한다고 과언이 아닐것 같아요.





우선 애드센스 용어들을 설명하기전에 저의 애드센스 메인화면이에요. 지난달 258달러에 비해 현재 4월말인 121.33달러밖에 달성을 못했어요. 무슨이유인지 모르겠는데 이번달에 완전 수익이 반토막이 났어요ㅠㅠ 빨리 회복이 되야할텐데 1년 반동안 운영해왔지만 어렵기만 하네요^^.



예상수입


상단에 표시되어 있는 [예상 수입]이란 "오늘 현재까지" , "어제" , "지난7일" , "이번달" , "최근28일" ,"지난달"등을 기준으로 본인의 블로그의 운영에 따른 발생한 수입 금액을 보여주는 추정금액이에요. 해당 금액은 예상 수입금액으로 최종 수입금액은 여러 조건부에 따라 결정되는데, 무효클릭등을 제외한 금액이 실제수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 무효클릭을 방지하는게 CPC(단가)상승에 효과가 있다고들 말씀하세요


페이지뷰


페이지뷰란 사용자가 google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되요.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와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이 되요.

ex) 광고단위가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번 조회할 경우 페이지뷰는 2회로 기록이되요.

광고 노출수는 페이지당 광고의 노출 갯수로 이해되고, 페이지뷰는 광고 갯수와 상관없이 블로그 방문자가 페이지를 조회하는 "투데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페이지 RPM 


페이지 RPM은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내요.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이에요.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ex)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되요.((0.15 / 25) * 1,000)

 노출수


노출수란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웹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1회로 집계가되요. 쉽게 말해 방문자가 보는 글의 광고의 갯수로 이해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클릭수 


클릭수는 말 그대로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에요.


CPC 


CPC( Cost Per Click)는 클릭당발생하는 비용으로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마다 발생하는 금액이에요. CPC는 광고주가 정하는 금액으로 클릭단가가 1달러라면 클릭수가 10번일경우 10달러의 수익이 발생해요. 하지만 광고주마다 책정하는 금액이 다르며 키워드에 따라 광고단가가 달라져요. 또한 글의 체류시간이 길거나 광고를 클릭하여 실제구매로 이어지게되면 최대금액의 광고수익이 지급되기도하고 웹사이트에 대한 신뢰도 및 평가가 상승하여 CPC단가가 올라간다고해요.

단, 글의 흐름을 방해하는 광고나 부정클릭, 도배된광고의 웹사이트의 경우 저품질우려가 발생하여 수익이 떨어질수 있으니 주의하셔야되요.(저 또한 누군가의 테러로 인한 부정클릭이 발생하여 저품질이 걸렸던 적이 있어요.. ㅠㅠ)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이에요.

페이지 CTR = 클릭수 /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할 겨우 CTR은 0.8%(2/250=0/8%)



오늘 이렇게 구글애드센스 용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정말 블로그의 공부는 끝이 없는것같아요^^. 오늘 이시간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저또한 월 1000달러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