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메모리에 4기가 이상 파일 저장이 안되는 이유와 해결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USB메모리에 4기가 이상 파일 복사시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에러 메시지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실제 USB메모리는 포맷된 상태이고 용량도 충분한데, 왜 복사가 안되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USB메모리 파일 시스템이 FAT32로 포맷이 되어 있기때문에 복사가 되지 않는데, 해결방법은 NTFS 로 포맷을 하시면 간단히 해결이 가능해요. 그럼 FAT32 와 NTFS의 차이점과 어떻게 해결하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USB메모리에 4기가 이상 파일 저장이 안되는 이유와 해결방법 꿀팁




해결하기에 앞서 FAT32 & NTFS 에 대해 차이점을 설명드리고 해결방법을 설명 드릴게요.


FAT32란? File Allocation Table 32의 약자로 FAT32 방식으로 포맷을 할 경우는 드라이브의 최대 크기가 32G이고 개별 파일 하나당 저장할 수 있는 최대 크기는 4GB밖에 되지 않아요. 


질문 : 4GB이상 저장할수 없는데 사용하는 이유는 뭘까? FAT32 파일시스템은 윈도우와 맥 그리고 안드로이드등 다양한 OS가 지원되 USB메모리의 파일시스템으로 선택하면 호환성 측면에서 장점을 갖기에 사용하기도 해요.


NTFS란? New Technology File System의 약자로 NTFS 방식으로 포맷할 경우 드라이브 최대 크기는 265TB로 개별 파일 하나당 저장할수 있는 크기는 최대 16TB라고 해요. FAT32와 다르게 용량제한이 없다시피 하지만 애플, 안드로이드, 리눅스를 기반으로 하는 기기에는 사용제한이 많다는 단점이 있어 호환성이 떨어져요.





자 이제 FAT32 와 NTFS에 대해 설명은 끝났으니 이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위 사진과 같이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에러 메세지와 함께 복사가 되지 않아요? ㅠㅠ





메모리 용량은 14.7G로 9G파일이 들어갈수 있는 공간은 충분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파일 시스템"이 FAT32로 포맷이 되어 있는 상태였어요. 해결방법은 USB를 NTFS 포맷을 해주시면 되요.





USB에 파일이 있으시면 바탕화면에 백업을 받아주시고 USB드라이브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포맷"을 클릭해주세요.





"파일 시스템"에서 포맷 형식을 NTFS로 선택후 "시작" -> 포맷을 진행해주세요.





USB 포맷 완료후 정상적으로 9GB파일도 복사가 됨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USB메모리에 4GB이상 파일 저장안될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 모르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