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VOD(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정말 쉬운방법 "소장각"

아프리카tv 보시는분들중에 유익하거나 재미있는 소장하고 싶은 VOD(동영상)이 계시는것 같아요. 저 또한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아프리카tv 방송을 보면 너무 재미있는 영상들이 있어 심심할때마다 꺼내볼수 있도록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아프리카 동영상 VOD을 정말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처음 저도 방법을 알아보던중 "ffmpeg  방법이니 크롬 개발자도구 방법"등으로 설명해주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해당 방법은 복잡하고 어려워서 일반분들이 하기도 힘들고 잘 안되더라구요. 제가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clipdown]이라는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설치후 바로 아프리카TV 동영상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아프리카TV VOD(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정말 쉬운방법 "소장각"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하는방법 설명하기에 앞서 먼저 주의 사항부터 말씀드리자면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 개인소장용으로 사용하시는건 괜찮지만 영리목적으로 타 사이트에 업로드하거나 공유로 인해 발생하는 초상권, 저작권등은 다운받으신분에게 책임을 물으니 꼭 주의 하시기 바랄게요^^.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 홈페이지로 이동


아프리카tv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우선 위 링크를 클릭하여 Clipdown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메인페이지에서 "다운로드 for Windows"를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을 선택후 [Clipdown]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자 이제는 아프리카tv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아프리카tv에 접속하신후 여러분이 다운로드하고 싶은  VOD영상을 찾거나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해당 동영상에 들어가신뒤 상단 URL 전부를 복사를 해주세요.





다시 Clipdown 프로그램으로 넘어와 프로그램 상단의 빈곳에 다운로드하고 싶은 아프리카tv 동영상 URL을 붙여넣기 해주신 뒤 ↓ 메뉴를 클릭하시면 동영상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요.





"이용자는 저작권자가 다운로드를 허용한 동영상과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야하고 다운받은 파일은 영리목적이 아닌 개인용으로만 사용해야만 합니다. 공유시 발생하는 저작권 및 초상권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확인하셨다면 "동의 합니다"를 클릭하여 넘어가주세요.





프로그램 오른쪽에 보시면 "Audio"를 다운받을건지 "Video"를 다운받을건지 선택할 수 있는데, 오늘 포스팅은 동영상 다운로드이기에 "Video"를 선택할게요.





동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Clipdown 프로그램 페이지 상태부분에 [카메라]모양 아이콘으로 변경이 되요.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됬는지 클릭하여 실행해볼까요?





다운받은 아프리카tv 동영상이 문제없이 플레이가 되었어요. 정말 쉽죠? ^^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아프리카tv 방송의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는데, 꼭 개인용, 소장용으로만 사용하시길 부탁드리며 꼭 주의를 기울이면서 다운로드하여 소장해주시길 바랄게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그럼 좋은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