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메일] G메일 보낸 메일 취소(회수)하는 방법

예전 포스팅에서 네이버 & 다음 메일을 보낸 후 발송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는데요. 이번 시간은 구글(G메일)메일에서 보낸 메일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일반적으로 네이버나 다음메일에서 메일을 보낸 후 같은 메일이면서 상대방이 메일을 읽지 않은 상태에서는 언제든 발송취소가 가능한데, 아쉽게도 구글 메일에서는 메일을 보낸 후 취소가 불가능해요. 단, 메일을 발송 후 취소할 수 있는 발송취소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 최대 30초까지 설정하여 30초안에는 발송취소가 가능해요. 그럼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구글 메일] G메일 보낸 메일 취소(회수)하는 방법




회사 업무를 하다가 간혹 너무 정신이 없어서 중요한 파일을 다른 업체한테 보내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는데, 정말 식은땀이 줄줄 흘러요ㅎㅎ. 같은 네이버 메일이나 다음메일을 사용하면 읽기전에 빨리 취소를 해 상황을 해결했었는데, 정말 메일을 보낼 때는 꼼꼼히 다시 확인 후 보내야된다는걸 깨달았죠^^. 





구글 지메일에서 보낸메일의 전송취소시간을 늘리는 방법은 우선 G메일접속후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메뉴를 클릭후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기본 설정]부분에 "보내기 취소" 항목이 기본 5초로 되어있을텐데 최대 30초까지 가능하여, 30초로 설정 시 그안에 메일 발송취소가 가능해요.





취소시간을 30초로 설정후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시면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저의 다른메일로 메일을 보내봤는데, 창 왼쪽 하단 부분에 "메일을 보냈습니다. 실행 취소"버튼이 생성이 되요. 30초안에 "실행 취소"버튼을 클릭하면 메일발송이 취소되고 시간이 초과되면 메일이 발송하게 되요. 





만약 "실행취소"를 클릭하시면 작성했던 메일팝업창이 다시 활성화가 되서 수정후 보내던가 삭제할 수가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구글메일에서 보낸메일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보낸메일을 취소하는 기능이라기보단 취소 가능한 시간을 늘려 불상사를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포스팅해봤어요^^. 저의 포스팅이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