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화면 캡처 기능 안되는분들 보세요"Fasoo 이녀석들"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정보 유출 방지르 위해 캡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고 메세지가 나오며 화면 캡처를 할 수 없을때 해결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종종 포스팅을 위해 파워포인트나 워드등 캡쳐를 하면 해당 메세지가 나오면서 캡처가 안되더라구요. 그게 다 바로 Fasoo DRM 이라는 프로그램 때문인데요. 파수닷컴에서 개발된 소프트웨어로 각종 기관에서 문서의 자료 유출을 막기위해 사용하는 문서보안 솔루션 프로그램인데요. 굳이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설치해놓을 필요는 없으니 문제가 많은 Fasoo DRM을 삭제를 해서 원인을 해결해보도록 할게요.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화면 캡쳐 기능 안되는분들 보세요"Fasoo 이녀석들"




워드 내용을 캡쳐하려했더니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화면 캡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네요. 저와 같은 증상을 겪은 분들이 계실텐데 걱정하지마시고 아래 글을 잘 확인해주세요.





우선 본인의 PC에서 "제어판"을 실행시켜 주세요.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항목을 찾아보시면 "Fasoo DRM~"이라고 시작된 프로그램을 찾을수 있을텐데, 이녀석때문에 문제가 생긴거에요 아우... 삭제해도 문제가 없으니 클릭하여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짜잔!! Fasoo DRM 삭제후 정상적으로 word에서 화면 캡처가 가능해졌어요.


오늘은 이렇게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화면 캡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로 화면캡처가 안되는 분들을 위해 해결방법을 포스팅해봤는데요.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 모르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