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최고의 기대작 [디아블로:이모탈] 직업과 출시일은 언제일까?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2022년 최고의 모바일 게임 기대작인 [디아블로:이모탈]에 대해 직업소개와 출시일이 언제인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작년 10월부터 올해 1월 초까지 비공개 베타가 진행되었던 디아블로:이모탈은 플레이 테스트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참고하여 개선점을 찾고 플레이 스타일을 보완할 수 있는 밸런스 등 시스템 개선이 거의 완료가 되었다고 기사를 통해 알 수 있었어요. 알파, 베타 테스트를 해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 디아블로:이모탈은 어떤 직업이 있는지 특징들에 대해 궁금한 부분들을 하나씩 알아보도록해요.

 

 

 

2022년 최고의 기대작 [디아블로:이모탈] 직업과 출시일은 언제일까?

<디아블로:이모탈>

디아블로:이모탈은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시리즈, 오버 워치 등을 만든 개발 살로 잘 알려진 블리자드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인데요. 롤플레임 게임 장르를 구축한 블리다에서 디아블로 시리즈 신작으로 개발된 디아블로 2 파괴의 군주와 디아블로 3 사이의 시기를 배경한으로 한 게임이라고 해요. 디아블로:이모탈은 총 6개의 직업군으로 현재 발표되었는데, 각 직업의 특성을 확인하고 선택하여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어요. 

디아블로:이모탈은 자동사냥 기능이 없는 수동 컨트롤 게임인데, 디아블로의 감성을 가진 아재 팬들이라면 당연히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지만 모바일 시장의 주를 이루는 10~20대 사이에는 워낙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과 더불어 자동사냥이 없다는 점이 이용자 수를 확보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인 것 같아요.

 

 

디아블로:이모탈 출시일은?

<디아블로:이모탈>

디아블로:이모탈의 출시일은 2022년 3월 현재 기준으로 출시일이 정해진 사항은 아직 없어요. 공지사항으로 2022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 들렸는데, 아마 곧 정식 오픈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 같으니 관심 있던 분들은 오픈전 어떤 직업이 좋을지 특성들을 고민하시면서 출시일까지 기다리시면 좋을 것 같아요.

 


디아블로:이모탈 직업

 

1. 직업 : 야만용사

 

<디아블로:이모탈 야만용사>

디아블로:이모탈의 직업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첫 번째 직업은 바로 야만용사예요. 디아블로를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바바리안을 연상시키는 캐릭터로 야수적인 강인함과 근접 캐릭터만의 저돌적인 플레이로 타격감이 좋아서 템만 잘 맞춘다면 굉장히 좋은 직업 중 하나가 될 것 같아요. 단, 초반에는 방어, 체력 등이 낮아 힘들 것이라는 의견이 많아요.

 

<출처 : 유튜브 디스이즈게임 자료실>

 

 

2. 직업 : 성전사

 

<디아블로:이모탈 성전사>

다음 직업은 성전사라는 직업이에요. 디아블로의 팔라딘의 연상캐하는 직업이네요. 아마 디아블로:이모탈의 직업 중 가장 밸런스가 좋은 캐릭터가 아닐까 싶은데요. 파티 사냥 중심, PVP, 솔플 플레이 등 다방면에서 활약이 가능한 캐릭터인 것 같아요. 저는 오픈하면 성전사 캐릭터를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ㅎㅎ

 

<출처 : 유튜브 별걸다>

 

3. 직업 : 악마사냥꾼

 

<디아블로:이모탈 악마사냥꾼>

다음 직업은 악마사냥꾼이에요. 원거리 캐릭터인 만큼 딜의 공격만큼은 뛰어나지만 방어력이 약하기 때문에 빠른 이동과 회비 등을 통해 살아야 하므로 컨트롤이 매우 중요한 캐릭터인 것 같아요.

 

<출처 : 유튜브 파도티비>

 

 

data-ke-size="size16">4. 직업 : 수도사

 

<디아블로:이모탈 수도사>

다음 직업은 수도사예요. 밸런스가 좋은 캐릭터로 몹을 몰아 광역 스킬로 처리하는 캐릭터로 초반에 빠른 성장이 가능한 캐릭터예요. 광역 스킬, 단일 스킬, 소환 등 방어 등에서 밸런스가 좋아 단점이 없는 캐릭터로 추천드리고 싶은 캐릭터 중 하나예요.

 

<출처 : 유튜브 알로직>

 

 

5. 직업 : 강령술사

 

<디아블로:이모탈 강령술사>

다음 직업은 강령술사예요. 디아블로 네크로멘서 느낌이 나는 캐릭터 같네요. 골렘, 해골, 독 등을 사용해 적에게 치명타를 입히거나 소환수나 시체 폭발이라는 광역 스킬이 장점인 캐릭터예요. 

 

<출처 : 유튜브 MAML>

 

6. 직업 : 마법사

 

<디아블로:이모탈 마법사>

마지막 직업은 마법사예요. 직업 이름인 마법사처럼 원거리 딜러이며 광역 스킬, 단일 스킬, 등 스킬 연계를 잘 활용한다면 성장에는 무리가 없을 것 같아요. 모든 게임의 마법사가 만찬 가지겠지만 낮은 피통과 낮은 방어력으로 어느 정도 컨트롤이 필요한 캐릭터인 것 같아요.

 

<출처 : 유튜브 MAML>

 

 

디아블로:이모탈 후기?

 

<디아블로:이모탈>

디아블로 테스트해본 분들에 따르면 평가가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디아블로 3+디아블로 2와 비슷한 배경과 음악 그리고 디아블로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거부감 없는 직업들이 한 몫한 것 같아요. 또한 타격감이 좋아 플레이를 할 맛이 나고 마지막으로 국내에 출시될 경우 한국어 더빙도 삽입하여 추가로 호평을 받고 있어요. 한 가지 호불호가 갈릴부분은 바로 자동사냥 기능인데, 디아블로:이모탈에서는 자동사냥 기능이 없어 이 부분에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2022년 신규 모바일 게임 최고의 기대작 [디아블로:이모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출시일이 언제일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설레면서 기다리는 게임이 오랜만인 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