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1등 맞고:피망 뉴맞고 게임플레이 및 족보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대한민국 1등 맞고 게임 피망 뉴 맞고에 대해 소개와 더불어 족보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맞고는 대한민국에서 널리 행해지는 화투를 이용한 노름 또는 놀이인데, 주로 3명이서 어울리거나 2명 또는 네 명 이상의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이에요. 그런 맞고 프로그램 중 단연 최고는 바로 피망 뉴 맞고인데 네오위즈에서 서비스하고 있고 일일 접속자 수가 2만 5천 명이 넘는 게임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요. PC 뿐 아니라 모바일 앱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피망 뉴 맞고 소개와 게임을 즐기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족보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대한민국 1등 맞고:피망 뉴맞고 게임플레이 및 족보 알아보자

<피망 뉴 맞고>

맞고는 2명의 플레이어끼리 각각 10장 그리고 바닥에 8장의 패를 깔아놓은 뒤 게임이 시작돼요. 나에게 주어진 10장의 패 중 1장을 바닥에 내려놓고 8장 중에 같은 패가 있으면 해당 패를 가져올 수 있어요. 이렇게 번걸아 가면서 패를 맞춰가면서 먼저 7점을 내게 되는 사람이 (고) or (스톱)을 할 수 있는데, 스톱을 선택하면 승리하게 되는 게임에요. 게임 설치하는 방법은 누구나 할 수 있기에 설치방법은 생략하고 피망 뉴 맞고를 실행해서 이벤트나 인터페이스 등은 어떤지 한번 살펴볼게요.

 

<피망 뉴 맞고>

피망 뉴 맞고를 실행하시면 7일 연속 출석도장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보상으로 구슬과 행운복권을 받을 수 있는데, 구슬은 구슬 월드에 가서 게임 재화로 교환할 수도 있고 구슬 나무를 얻어 물 주고 수확하면 구슬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어요. 소소한 이벤트이지만 레벨 업할 때 구슬 양이 많아져 꾸준히 모아서 활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피망 뉴 맞고>

피망 뉴 맞고 안에는 뉴맞고/맞고/고스톱 이렇게 총 3가지 종류를 즐길 수 있는데 입맛 따라 바꿔가면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게임 화폐가 3가지 게임을 하나로 통일되어 있어서 관리에 중요시해야 할 것 같아요.

 

 

<피망 뉴 맞고>

일일 퀘스트로 홍단 횟수나 청단 등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게임 화폐를 지급하니 이 부분도 고려해서 게임을 플레이해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피망 뉴 맞고>

게임 플레이 화면인데, 인터페이스 자체가 깔끔하고 화투를 한눈에 보기 편해 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분들도 비교적 쉽게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효과음도 리얼해서 직접 화투를 치는 것 같은 착각마저 들어 게임의 집중도는 더 올라가는 것 같아요.

 

 

<피망 뉴 맞고>

짜잔!! 제가 승리했어요^^. 화투에 소질이 있는 것 같네요 ㅎㅎ 게임 플레이는 이쯤 알아보고 그럼 게임을 즐기기 위한 족보에 대해 알아볼까요?

 

 

<피망 뉴 맞고>

우선 광부터 알아볼게요. 화투 패애서 광이 쓰여 있는 패는 모두 5장인데, 비광을 제외한 광이 3개 모이면 3광이 되고 3점이돼요. 광 네개를 모으면 4광이라 하여 4점이 되요. 광이 5개 모두 모으면 10점이 추가된 15점으로 계산해요.

 

 

<피망 뉴 맞고>

열 끗은 기본 무늬에서 추가적인 그림이 있는 패에요. 열 끗을 5장 모으면 1점으로 계산되고 그 이후로는 1장 추가 시 1점씩 올라가요. 열 끗에서 새 그림을 모으면 고도리라고 하여 5점으로 인정해요.

 

 

<피망 뉴 맞고>

띠는 띠 그림이 그려져 있는 패로 각, 초단, 홍단, 청단, 그 외 띠 패로 분류가 돼요. 종류상관없이 5장을 모으면 1점으로 계산되고 그 이후 추가시 1점씩 올라가요. 청단, 홍단, 초단의 패 3장을 모으면 각각 3점씩 얻게 되요.

 

 

<피망 뉴 맞고>

피는 10장부터 1점이 되고 그 이후 패 1장 추가 시 1점씩 올라가요.

 

 

<피망 뉴 맞고>

쌍피는 피 두장으로 계산하고 보너스 패는 쌍피와 상피가 있는데 뉴맞고에서는 보너스 패를 획득하면 상대로부터 피 한 장을 가져올 수 있어요.

 

 

<피망 뉴 맞고>

9월 열 끗(국진)은 열 끗과 쌍피 둘 중에 하나로 사용할 수 있어요. 단 조건이 있는데, 사용자가 국진 열 끗을 이동 할 경우, 총 점수가 7점이상이되는 경우, 국진 열끗을 먹은 상태에서 상대방 사용자가 '고'를 한 경우, 상대방 사용자가 스톱 시 내 피의 개수가 7개가 안 되는 경우 자동으로 이동이 돼요.

 

오늘은 이렇게 대한민국 1등 맞고 피망 뉴맞고 플레이와 맞고 족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너무나 지나친 도박은 위험을 초래하지만 재미 삼아 시간때울때 한번씩 하는것도 나름 재미가 있을것 같아요. 친구들이나 혹은 가족들과 재미삼아 쳐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