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한글 표 다음페이지 제목 반복해서 나오게 하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한글 표 다음페이지 제목 반복해서 나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엑셀에서는 틀 고정이라는 기능을 통해 페이지를 내려도 해당 제목 틀을 고정하여 어떤데이터인지 눈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한 기능인데요. 한글에서도 엑셀처럼 표의 제목줄을 고정하여 표가 다음페이지로 넘어가도 제목줄이 나타나게 할 수가 있어요. 데이터의 양이 적은 경우라면 상관없겠지만 방대한 데이터를 입력해야하는 경우 어떤메뉴인지 헷갈릴때마다 스크롤을 올려서 표의 제목줄을 확인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어요. 그래서 이런 불편함을 겪는 분들을 위해 어떻게 쉽게 작업할 수 있는지 저와 함께 같이 알아봐요^^..

 

 

[한글] 한글 표 다음페이지 제목 반복해서 나오게 하는 방법 꿀팁


 

 

지난번 엑셀의 틀고정하는 방법을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엑셀만큼이나 한글의 표 제목줄을 다음페이지에도 표시하는 방법이 정말 쉬워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수 있어요. 해당 문제로 인해 불편함을 겪었던 분들에게 유용한 포스팅이 될거라고 생각되요.

 

 

 

 

예를 들어 위와같은 한글 표 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1페이지에서 2페이지로 넘어가게되면 2페이지에는 표의 제목줄이 표시되지 않아 표의 내용이 어떤 데이터인지 확인하기위해 스크롤을 첫페이지로 올려 제목을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해요. 표의 데이터 양이 적다면 상관없겠지만 반대로 데이터가 너무 많아 페이지가 1~2페이지가 아닌 40~50페이지라면 정말 힘들겠죠?

 

 

 

 

그럼 우선 여러분이 다음페이지로 넘어가도 각 페이지마다 표시될 표의 제목 행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표/셀 속성]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표/셀 속성메뉴로 가시면 상단 메뉴에서 [표]탭을 선택 후 하위 메뉴에서 "제목 줄 자동 반복"기능을 체크해주세요.

 

 

 

 

다시 표/셀 속성창에서 [셀]탭으로 이동후 하위 메뉴에서 [제목 셀]부분의 체크박스 해주신뒤 [설정]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이제 표가 다음페이지로 넘어갈때마다 상단의 표의 제목줄이 표시가되 쉽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됬어요.

 

오늘은 이렇게 "한글 표 다음페이지 제목 반복해서 나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봤는데, 간단한 기능이지만 해당 기능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의 한글 문서 작성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