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꿀팁]한글 문서 패스워드 설정 및 해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여러분들께 포스팅 할 내용은 "한글 문서 패스워드 설정 및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등 문서를 작성후 중요문서의 경우 문서를 도난 분실에 대비하여 패스워드를 설정해두는게 보안상 중요해요. 단, 문서에 패스워드가 걸려있기에 패스워드를 분실시 대략 난감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패스워드는 꼭 기억해주셔야되요.



[문서 꿀팁]한글 문서 패스워드 설정 및 해지하는 방법




저의 경우 중요 문서 및 대외비를 다루는 문서들이 많아 필수로 문서들마다 패스워드를 걸어두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물론 문서에 패스워드를 설정할 경우 열때마다 패스워드를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문서가 외부로 유출되어 금전적 손실을 가져오는것보단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면 미연의 불상사를 대비할수 있겠죠?^^



1. 한글 무서 암호 설정하는 방법




우선 위와 같은 한글 문서가 있다고 가정할게요. 만약 위 한글 문서의 패스워드를 설정하고 싶다면 상단 메뉴에서 [보안] -> [문서 암호 설정]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해당 문서의 암호 설정 팝업창이 나오는데, 문서에 사용될 암호를 입력후 [설정]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만약 패스워드를 분실시 복구가 힘드니 꼭 본인이 기억할수 있는 패스워드로 설정해주세요.





패스워드를 설정후 저장후 다시 문서를 열게되면 위와 같이 문서의 암호를 설정하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문서의 패스워드를 입력후 정상적으로 문서가 활성화됨을 확인할 수 있어요.



2. 한글 문서 암호 해지하는 방법




한글 문서 암호를 해지하는 방법은 동일하게 상단 메뉴에서 [보안] -> [문서 암호 변경 및 해제]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문서의 패스워드를 입력후 [해제]버튼을 클릭하면 문서에 걸려있던 암호가 해지가 되요. 참 쉽죠?^^


오늘은 이렇게 한글 문서 패스워드 설정 및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보안이 강화될수록 사용자입장에선 불편할수밖에 없는데, 불편하시더라도 정말 중요한 문서의 경우 꼭 보안을 위해 패스워드를 걸어두는 습관을 가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