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서 합계&평균 값 쉽고 간편하게 구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여러분들께 포스팅 할 내용은 "한글에서 합계&평균 값 쉽고 간편하게 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해요. 보통 회계쪽이나 경리업무를 보시는분들은 엑셀문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합계를 구하거나 평균등 수학적인 부분의 데이터를 추출하시는데, 엑셀만큼 다양하진 않지만 한글에서도 합계나 평균을 구할 수 있어 한글문서로 작업할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엑셀만큼이나 한글도 많이 사용하는데, 텍스트뿐아니라 숫자, 데이터등도 삽입하셔 문서를 만드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문서 만드실때 유용하게 사용할듯 싶어요.




한글에서 합계&평균 값 쉽고 간편하게 구하기




한글로 문서 작성시 표의 데이터에서 합계를 구하거나 평균을 구해야할대 계산기를 두드리거나 아니면 엑셀로 데이터를 옴겨서 SUM 혹은 everage 함수를 사용하여 값을 구한뒤 한글에 입력하는 분들이 종종계시더라구요. 굳이 불편하게 그럴필요없이 한글에서도 합계나 평균정도는 구할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지금부터 잘 봐주세요^^.





우선 위와같은 한글 표에 합계를 구해야한다고 가정해볼게요. 한글에 익숙하지 않으신분들은 계산기를 두드리거나 엑셀로 데이터를 옴겨서 함수를 이용해서 구하실텐데, 눈깜짝할사이에 합계를 구할수 있으니 잘봐주세요^^.





합계를 구할 표 데이터를 드래그하여 블록 지정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블록 계산식] -> [블록 합계]를 선택해주세요.





짜잔!! 해당 블록의 합계가 구해졌어요. 위는 예시로 들어논거기때문에 데이터의 양이 많을수록 편하겠죠?^^ 이제부터 한글에서 합계를 구할수 있다는거 잊지마세요.





그럼 동일한 방법으로 표의 데이터의 평균을 구해볼까요? 동일한 방법으로 [블록 평균]을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각 점수들의 평균이 구해졌어요. 정말 쉽죠?^^


오늘은 이렇게 한글에서 합계와 평균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한글문서 작업시 합계나 평균을 구하고 싶을때 굳이 엑셀로 옴겨서 데이터를 추출할 필요가 없다는점 꼭 기억해주세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