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 원고지 만드는 방법 꿀팁 공개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한글 원고지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원고지란? 말 그대로 원고를 작성하기 위한 양식이에요. 1990년대까지는 원고지를 위한 각종 교정기호 사용법을 초등학교에서 가르쳤지만 21세기 들어 워드프로세서가 보급되면서 더 이상 가르치지 않는다고 해요. 저도 학교 다닐 때 책을 읽고 방학숙제로 독후감이나 감상문을 제출할 때 원고지를 많이 사용했었는데, 요즘 어린 친구들은 잘 모르겠죠?^^ 원고지를 쓰는 이유는 글의 분량을 예상할 수 있어 적당한 글씨를 유도하며, 행과 행 사이의 여백을 이용하여 글을 다듬거나 교정할 수 있다고 해요. 현재 워드로 모든 양식들을 만들 수가 있어 굳이 원고지를 사지 않아도 한글 프로그램으로 원고지를 만들 수 있는데, 어떻게 만드는지 저와 함께 알아봐요.

 

 

 

[한컴오피스] 한글 원고지 만드는 방법 꿀팁 공개

<한글 원고지 만들기>

워드가 보편화되어서 손글씨를 쓰는 일은 옛날 이야기가 되어버렸는데요. 미래에는 편지지나 원고지 등이 시대의 유물로 자리 잡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가끔씩은 가족, 연인 등 친구들에게도 정성과 감성이 담긴 손편지를 써보는 것도 추억일 것 같고 더 감동일 것 같아요. 이참에 한번 주변 지인들에게 손편지 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한글 원고지 만들기>

원고지를 만들기위해 한글을 실행 후 상단의 [쪽] 메뉴를 클릭 후 하위 메뉴에서 [원고지]를 클릭해주세요.

 

 

<한글 원고지 만들기>

원고지 클릭하시면 서식을 확인하실 수 있을 텐데 용지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돼요. 일반 적으로 A4 기준 2000자 원고지[빨강]를 선택 후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한글 원고지 만들기>

원고지에 타이핑한 모습이에요. 타이핑해서 출력하셔도되고 원고지를 출력해서 손글씨로 쓰셔도 돼요.

 

 

<한글 원고지 만들기>

원고지 다음 페이지에도 적용하고 싶으시다면 [쪽] 메뉴에서 하위 [쪽 나누기]를 클릭하시면 돼요.

 

 

<한글 원고지 만들기>

원고지 상단의 제목을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쪽] 메뉴에서 [바탕 쪽]을 클릭해주세요.

 

 

<한글 원고지 만들기>

원고지 상단의 제목을 변경할 수가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한글로 원고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 모르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