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한글 표 다음페이지로 깔끔하게 넘기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한글] 한글 표 다음페이지로 깔끔하게 넘기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한글프로그램은 대다수 사람들이 한번쯤은 사용해봤을 문서 프로그램인데요. 이런 한글 문서프로그램을 이용해 표를 작성하다보면 표의 행의 갯수가 많아져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야하는 경우 다음페이지에 표가 이어져 나오지 않고 사라진것처럼 보일때가 있어요.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분들을 위해 본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한글] 한글 표 다음페이지로 깔끔하게 넘기는 방법


 

 

한글 표가 다음페이지에도 이어지지 않은 경우는 표 객체를 글자처럼 취급하였기 때문인데, 표 객체 속성을 수정해주면 간단하게 다음페이지에도 이어서 나오게 할 수 있어요. 그럼 어떻게 하는지 예제를 통해서 알아볼까요?

 

 

 

 

위와 같은 한글 표 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위 사진처럼 다음페이지에도 표가 이어져 나오지 않고 첫페이지에 표가 가려져 표현되는걸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부분을 해결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표를 클릭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객체 속성]메뉴로 들어가주세요.

 

 

 

 

표/셀 속성 메뉴에서 [기본] -> [글자처럼 취급]이 체크되어 있을텐데, 체크박스를 해지후 [설정]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위 사진을 보면 우선 2페이지로 표가 이어져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표 높이가 맞지 않아 잘려서 표현되었는데, 이부분도 설정해보도록 해요.

 

 

 

 

처음과 같이 표/셀 속성 메뉴로 들어가신뒤 상단의 [표] -> [여러쪽 지원]메뉴에서 쪽 경계에서를 [셀 단우로 나눔]으로 체크후 [설정]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오피스 버전에 따라 메뉴가 조금씩 다른데, 어렵지 않게 찾으실수 있을거에요. 저의 경우 한글2010을 사용하고 있어요.

 

 

 

 

위 사진처럼 보기좋게 페이지에 표가 나뉘어져 표현되었어요. 참 쉽죠?^^

 

오늘은 이렇게 한글에서 표 다음페이지로 깔끔하게 넘어가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