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선 와이파이 연결이 안된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윈도우10에서 무선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해볼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기존에 잘 사용하던 노트북 무선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는데, 첫번째는 공유기에 문제가 생겼을때와 노트북 무선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겼을때가 있어요. 공유기에 문제가 생겼다면 다른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으로 확인해보신뒤 이상이없다면 노트북 설정을 확인해야되요. 100% 정답은 아니지만 해당 방법이 도움이 될듯 싶어 여러분들께 설명 드릴려고해요. 




[윈도우10] 무선 와이파이 연결이 안된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최근 집에서 노트북으로 작업하려 무선 와이파이 연결을 하려고하는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연결이 안되더라구요. 가지고 있던 핸드폰이나 아이패드는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는걸로 봐서 공유기에는 문제가 없고 노트북 문제인것 같더라구요. 저와같은 비슷한 증상을 가지신분들은 아랫부분부터 따라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우선 바탕화면 검색창에 [장치 관리자]를 입력후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장치관리자 화면에서 [네트워크 어댑터]쪽에 보시면 Wireless 로 시작하는 드라이버를 찾아주세요.





Wireless 무선 드라이버인데, 해당 드라이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해주세요.





[업데이트 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을 클릭해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지금처럼 해보시고 다시 무선 와이파이 연결을 해보신뒤 안되신다면 아랫부분을 따라해주세요.





Wireless 무선 랜 드라이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디바이스 제거]를 진행해주세요.





네트워크 어댑터에서 무선 랜 드라이버를 제거를 해주세요.





다시 [네트워크 어댑터]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클릭해서 무선 랜 드라이버를 재 설치(추가)해주세요.





정상저으로 네트워크 어댑터부분에 무선 랜 드라이버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다음은 바탕화면 검색창에 [서비스]를 검색해서 실행해주세요.





서비스 창에서 WLAN AutoConfig 서비스를 찾아주세요.





해당 서비스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중지]해주신다음 재 시작을 해주시고 무선 랜 연결을 해보시면 될것 같아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노트북 무선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해볼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100% 해결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이 문제로 고민인분들께 도움이 될듯싶어 포스팅 해봤어요.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