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타임라인(활동기록) 삭제 및 끄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윈도우10 타임라인 삭제 및 끄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해요. 윈도우 타임라인은 사용자가 어떤 작업을 했는지 과거의 기록을 보여줘 과거 진행중이던 작업을 쉬고 빠르게 진행할수 있는 기능이라고 보시면되요. 하지만 한대의 PC에 여러 사용자가 작업하는 공용 PC의 경우 동영상감상 및 검색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어 보안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이 있어요. 그렇기에 개인PC는 문제가 없겠으나 공용PC의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타임라인 기능을 끄거나 작업완료후 삭제하시는게 좋아요.




[윈도우10] 타임라인(활동기록) 삭제 및 끄는 방법 꿀팁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PC의 경우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공용PC인데 타임라인을 살펴보니 날짜별로 인터넷 사용기록 및 열어본 사진, 동영상, 문서등의 활동기록이 남아 있더라구요. 혹시 모를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 타임라인 기록을 지우고 기능을 끄도록 해볼게요.





우선 작업표시줄에 타임라인 아이콘을 클릭학 되면 날짜별로 열어본 문서, 열어본 인터넷페이지등 활동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만약 타인이 이 기록을 봤다면 개인정보를 빼내거나 제가 무슨 작업을 했는지, 어떤 사이트에 접속을 했는지 확인할수 있는데, 민망한 경우도 발생할수도 있어요^^;(무슨 말씀이신지 아시죠?ㅎㅎ)





만약 지우고싶은 기록이 있다면 해당 타임라인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제거]버튼을 클릭하면 타임라인에서 삭제가 되요. 해당 기능을 끄고 모든 기록을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아랫부분부터 진행하시면 되요.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개인 정보]라고 입력후 "개인 정보 설정"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개인정보 메뉴에서 [활동 기록] 클릭 후 "재우기" -> "확인"을 클릭하시면 타임라인 활동기록 삭제가 완료되요. 앞으로 타임라인 기록을 저장하고 싶지 않으디사면 "이 장치에 내 활동 기록 저장", "Microsoft 내 활동 기록 보내기" 를 체크를 해주시면 완료되요.


오늘은 이렇게 윈도우 타임라인 삭제 및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모르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