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익스플로러&크롬&엣지) 변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윈도우10 기본브라우즈(익스&크롬&엣지)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기본 브라우저란 링크주소나 문서파일을 실행했을경우 실행되는 브라우저를 말하는데, 예전엔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했는데, 요즘은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가 개발됨에 따라 점점 느려지고 무거워지는 익스플로러 대신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용자분들이 늘어나는것 같아요. 저도 기존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했었는데, 크롬이 훨씬 가볍고 확장성등 빠른 속도로 인해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어요. 이런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익스플로러&크롬&엣지) 변경하는 방법




예전에는 공인인증서나 기타 프로그램등은 익스플로러만 지원이 가능하여, 크롬, 엣지등 타 브라우저에서는 지원이 원활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롬 등 타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수 있도록 지원이 가능해짐에 따라 무겁고 느려지는 익스플로러대신 기본 브라우저를 크롬이나 엣지등 다른 브라우저로 변경해서 사용하는 이용자가 많아요. 그럼 어떻게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는지 알아볼까요?





우선 바탕화면에서 시작메뉴를 클릭후 톱니바퀴[설정]메뉴를 클릭해주세요.





[Windows 설정]메뉴에서 [앱]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왼쪽에서 [기본 앱]을 클릭해보시면 웹 브라우저가 저는 기본 [엣지]로 설정되어 있는데,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기본브라우저를 선택할수 있는 창이 나와요. 여러분들이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싶은 브라우저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웹 브라우저가 크롬으로 변경되었어요^^.


오늘은 이렇게 윈도우10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별거 아닌 기능이지만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