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10] 윈도우10 복원을위해 복원지점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은 윈도우10 시스템 복원을 위한 복원지점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컴퓨터의 복원지점은 PC가 정상 상태일때 만들어둬야해요. 추후 시스템이나 특이한 장애가 발생시 시스템 복원 기능을 통하여 정상적인 PC상태로 돌릴수 있기 때문이에요. 복원기능을 설정시 자동으로 복원지점이 만들어지고 또한 프로그램 or 드라이버 설치및 윈도우 업데이트시 자동으로 복원지점을 만들기도 해요. 윈도우 시스템 복원은 OS시스템파일만 복원이되며, 데이터 파일은 복원되지 않아요. 윈도우7과 방법은 비슷하니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수 있으실거에요.



[Windows10] 윈도우10 복원을위해 복원지점 설정방법




우선 윈도우키+X표시를 눌러 [시스템]으로 이동하셔도 되고 바탕화면에 내PC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속성]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시스템]설정창에 왼쪽 메뉴중에서 [시스템 보호]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시스템 보호]메뉴를 클릭하면 [시스템 보호]탭이 바로 열려요. 위 사진을 보시면 [보호 설정]부분에 Windows C(시스템) 부분에 보호가 [설정]으로 되어 있는데, 복원 설정이 안되어 있는분들은 [해제]라고 표시되어 있으실거에요. 저는 설정되어 있는데 우선 해제되어있다고 가정하고 진행해볼게요. 다음은 [구성]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시스템 보호 대상]팝업창이 나오면 복원설정 부분에 [시스템 보호 사용]을 체크해주시고 다음으로 디스크 공간 사용부분에 [최대 사용]부분을 설정하시고 [적용]해주시면 되요. 매주 복원지점을 만들다보면 디스크공간을 차지가하게 되는데 디스크가 부족할때 이 경로로 들어오셔서 오래된 복원지점을 [삭제]버튼을 통해 삭제를 해주시면 되요.





복원지점 설정이 안료되면 [보호 설정]부분에 해제->설정으로 변경되는걸 확인 하실수 있을거에요. 이제부턴 복원지점이 만들어지고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을시 복원한날로 시스템을 되돌리수 있게 됬어요. 

혹시 언제나 PC에 문제가 생길지 모르니 안전하게 시스템 복원설정으로 언제든지 복구할수 있는 대비를 해두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