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10] 윈도우10 글자크기 변경하는 방법 공개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윈도우10에서 글자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해요. 요즘은 시골에서도 어르신들이 인터넷 웹서핑도 하는 시대인데, 나이가 나이이신지라 눈이 좋지 않아 글자가 잘 안보이신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저희 아버지만 보더라도 글자가 작아서 잘 안보이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시력이 좋지 않은분들이나 글자 크기를 좀더 키우고싶은 분들을 위해 윈도우10에서 글자크기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Windows10] 윈도우10 글자크기 변경하는 방법 공개




우선 시작 매뉴를 클릭후 위 사진과 같이 "톱니바퀴"(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자 그러면 Windows 설정 팝업창이 나오는데 첫번째 "시스템"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왼쪽 매뉴에스 디스플레이를 클릭하시고 오른쪽 사진과 같이 "고급 배율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고급 배율 설정"창이 나오는데요. 위에 빨간 네모칸에 100%~500% 사이의 값을 입력후 바로 아래 적용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요. 보통 100%로 설정되어 있을텐데 너무 크게 %를 올리지마시고 10~20%씩 올리셔서 본인의 시력에 맞는 배율로 조정하시면 되요.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간단하기 글자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요. 눈이 좋지 않은 분들이나 고향에서 컴퓨터를 배우시는 어른신분들에게 좋은 기능일것 같아요. 크게 어렵지 않고 간단한 기능이지만 아직 잘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가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