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10] 윈도우10 PC 이름변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윈도우10에서 PC의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이에요. PC의 이름을 바꾸지 않는다고 해서 사용이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본인 고유의 이름을 등록하면 더 애착이 가지 않을까요? 또한 기업이나 학교같은경우 PC의 이름의 고유번호를 붙여 관리하기도 용이해요.



[windows10] 윈도우10 PC 이름변경하는 방법




검색창에 CMD를 검색후 실행되면 "hostname"이라고 입력하면 현재 본인PC의 이름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이름을 좀더 개성있고 혹은 특정 이름으로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다음부터 따라해주세요.



1. 첫번째 윈도우10 PC이름 변경 방법




바탕화면에서 "윈도우로고키"를 클릭후 "톱니바퀴(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Windows 설정"창이 나오는데 이중 "시스템"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스크롤바를 맨 마지막으로 내려보면 "정보"라는 메뉴를 확인할수 있을거에요. 클릭해주세요.





"정보"로들어가면 "이 PC의 이름바꾸기"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PC 이름 바꾸기" 팝업창이 나와요. 본인이 설정하고 싶은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하시면 완료가되요.



2. 두번째 윈도우10 PC이름 변경 방법




두번째 방법으로는 바탕화면에서 "내컴퓨터"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속성"을 클릭해주세요.





속성창이 나오면 창 중간쯤 "설정변경"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클릭해주세요.





이 컴퓨터의 이름을 바꾸려면 [변경]을 클릭하십시오 부분에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컴퓨터 이름" 부분에 사용하고싶은 PC의 이름을 입력후 확인버튼을 눌러 빠져나오시면되요.

이렇게 윈도우10에서 PC의 이름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정말 쉽죠? PC를 그냥 사용해도 좋겠지만 본인만의 이름 혹은 닉네임이 부여된 PC를 사용하는게 더 애착이 가지 않을까요? ^^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