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윈도우10 예약 종료하는 방법과 취소방법 설명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윈도우10에서 예약 종료하는 방법과 취소하는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릴려고해요. 간혹 인터넷을 통해 대용량의 영화나 파일을 다운로드받는 도중 일이 생겨 외출해야할때, 혹은 업데이트도중 외출이나 외근을 해야할때 중간에 종료하고 나가거나 다운이 완료될때까지 조급하게 기다리는 분들이 계시는데, 윈도우 10 예약 종료 기능을 통해 이런 문제를 해결할수 있어요. 어렵지 않으니 따라해보세요.



[Windows 10] 윈도우10 예약 종료하는 방법과 취소방법 설명




윈도우10에서 예약종료하는 첫번째 방법은 우선 윈도우키+R 키를 눌러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실행창에 shutdown -s -t 3600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서 뒤에 3600이라는 숫자는 초단위를 나타낸 숫자로 1시간을 뜻해요. 만약 2시간후 예약종료를 하고 싶다면 2배를 하면 되겠죠? 그럼 테스트 삼아 shotdown -s -t 3600 이라고 입력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볼게요.





"로그오프 하려고 합니다","60분 후에 Windows가 종료됩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정상적으로 예약종료 설정이 되었어요. 하지만 만약 외출이 취소되어 예약종료를 해제해야되는데 그때는 어떻게 할까요? 정말 간단한 명령어로 취소시킬수 있어요.





예약 종료 취소 명령어는 윈도우키+R키를 누른후 실행창에 shutdown -a  라고 입력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오프가 취소되었습니다" , "예약된 시스템 종료가 취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 정상적으로 예약 종료가 취소됨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윈도우10에서 예약종료하는 첫번째 방법은 윈도우키+R키를 눌러 실행창에 CMD라고 입력후 도스창을 열어주세요. 첫번째방법과 마찬가지로 shutdown -s -t 3600 을 입력후 엔터를 치면 "로그오프하려고하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정상적으로 예약종료됨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예약종료를 취소하는방법은 첫번째 방법과 같은 명령어로 도스창에 shutdowns -a 라고 입력후 엔터를 치시면 "로그오프가 취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정상적으로 예약종료 취소됨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윈도우10에서 예약종료하는 방법과 취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금까지 대용량파일을 다운받다가 외출할 일이 생겨서 난감했을때 굳이 오랫동안 PC를 켜놓지 않아도 혹은 다운이 완료될때까지 기다릴필요 없이 예약종료 기능으로 편히 나가시면 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