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메뉴를 윈도우7 스타일로 변경해보자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저는 PC OS를 사무실에서는 윈도우7을 사용하고 집에서는 윈도우10 OS를 사용하네요. 하루 PC사용 비율이 사무실이 8, 집이 2정도 되는것 같아요.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불편한점은 없지만 간혹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넘어온지 얼마되지 않은분들은 시작프로그램이나 인터페이스가 달라 많이 어색하거나 불편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그런분들을 위해 윈도우10에서 시작메뉴를 윈도우7 스타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윈도우10] 시작메뉴를 윈도우7 스타일로 변경해보자




윈도우 10 기본 스타일로 윈도우7을 사용하시다가 윈도우10으로 넘어오시면 어색하기만하고 처음에는 불편하기도 해요.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져서 상관없을테지만 윈도우7 스타일을 고집하는 분들이 계셔서 그 방법들을 바로 알아볼게요. 윈도우7 스타일로 변경하기 위해선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되는데 우선 설치파일 다운로드 주소와 설치방법부터 설명을 드릴게요.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주소

클래식 쉘(윈도우7 시작메뉴 스타일 프로그램)  <------------------- 홈페이지 이동




"클래식 쉘(윈도우7 시작메뉴 스타일 프로그램)" 링크를 클릭해여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링크을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면 메인페이지에서 위 사진에 표시된 부분 "Download Now"를 클릭해주세요.





"Download Now"를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되면 여러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어등 다양한데, 아쉽게도 한국어 지원은 되지 않아요. 우선 이중에서 가장 익숙한 언어인 English를 클릭하여 설치해주세요. 영어라고해서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겁내지 않으셔도 되요.





설치파일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주세요. 설치방법은 Next만 누르시고 마지막 Install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되요.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되요. 시작메뉴를 어떤 스타일로 선택할지 고를수 있는데, 윈도우7 스타일을 가장 많이 사용하니 "Windows 7 style"을 선택후 "OK"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재부팅하지 않아도 바로 설정이 완료되요.





"OK"버튼을 완료후 시작메뉴를 클릭해보니 정상적으로 윈도우7 스타일로 변경되었어요. 윈도우7 스타일을 고집하는 분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인것 같아요. 단,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셨던 몇몇분께서 윈도우 오류가 발생하거나 몇가지 버그로 인해 고생하셨다고 하는데 저는 사용해보니 별 특이사항이 없었어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지 말지는 여러분들의 선택에 맡겨야겠어요^^;;

지금까지 윈도우10 시작 메뉴를 윈도우7스타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좀더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