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엑셀 창 두개 or 여러개 여는 방법 꿀팁 공개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 이시간에는 엑셀 기능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오늘 배워볼 엑셀의 기능은... 엑셀 창 두개 혹은 여러개 여는 방법이에요. 많은분들이 엑셀창을 여러개 열지 못해 엑셀창 하나로만 작업에 불편함을 토로하거나 어렵게 작업하여 업무효율이 떨어지는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엑셀 창을 두개, 여러개 띄워서 편하게 작업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보도록 해볼게요.



[Excel]엑셀 창 두개 or 여러개 여는 방법 꿀팁 공개






Excel(엑셀)창을 2개 혹은 여러개 열기 위해서는 regedit(레지스트리)값을 수정을 해줘야되요. 레지스트리에는 시스템 설정값들이 저장되어 있어 잘못 수정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수 있는데, 너무 어려운 수정작업은 아니니 초보분들도 저만 잘따라하시면 걱정안하셔도 되요^^. 자 그럼 검색창에 regedit를 검색하여 실행 시켜주세요.





"레지스트리 편집기"창이활성화가 되는데 왼쪽 메뉴에서 "HKEY_CLASSES_ROOT"를 선택해주세요.





하위 메뉴에 수많은 레지스트리값이 나오는데, 이중 수정해야할 부분은 Excel.Sheet.12, 와 Excel.Sheet.8 두가지 항목이에요. 우선 Excel.Sheet.12 항목을 수정해볼게요. Excel.Sheet.12 -> Shell -> Open -> ddeexec(오른쪽 클릭하여 삭제를 해주세요)




ddeexec 항목을 삭제 하신뒤 "command"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command" 설정값을 확일할 수 있는데,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삭제"를 해주세요.





"command" 설정값을 삭제 후에는 "(기본값)" 설정을 수정해야되요. 더블클릭이나, 마우스오른쪽 클릭후 수정버튼을 누른후 "값 데이터" 맨 뒷부분에 /dde 를 삭제후 /en "%1" 로 수정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수정 후 완료하셨다면, 지금까지 같은 방법으로 excel.sheet.8 항목의 하위 설정도 동일하게 수정해주셔야되요.

excel.sheet.8도 excel.sheet.12 수정방법과 동일함으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레지스트리 변경후 Excel(엑셀)창을 열어보니 정상적으로 2개 따로 따로 열리네요. 지금까지 2개로 창을 열지못해 하나의 엑셀로만 수정을 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능인것 같아요.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한번씩 따라해보시고, 좀더 효율적인 업무를 하시기 바랄게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