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10] 윈도우 날짜와 요일을 같이 표현하기

안녕하세요 휴잉에요.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윈도우10의 기능은 바로!! 두둥 PC에서 날짜와 요일을 같이 표기하는 방법을 설명드릴려고해요. PC를 사용하다보면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 확인하기 위해 달력을 펼쳐보거나 인터넷 검색창에 달력을 검색하여 무슨 요일인지 검색하는 방법밖에 없는데요. 그럴 필요없이 간단하게 PC의 시간과 날짜 부분에 요일까지 같이 표현하게 하여 쉽게 오늘의 요일을 확인할 수 있어요.



[Windows10] 윈도우 날짜와 요일을 같이 표현하기




현재 휴잉의 PC의 오른쪽 하단에 보면 날짜와 시간이 나오고 있어요. 하지만 요일까지 표현되지 않아 오늘이 무슨요일이지? 가끔 깜빡깜빡할때가 있는데요. 이부분에 간단한 방법으로 요일을 표현하여 쉽게 확인 가능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돋보기(검색창)에 제어판을 검색후 "제어판 앱"을 열어주세요.





제어판 설정창이 열리면 여러가지 항목중 위 사진과 같이 "시계 및 국가"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국가 또는 지역 이라는 팝업창이 열리는데 하단에 "추가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날짜"탭 을 이동후 "날짜 형식" -> "간단한 날짜" 부분의 표현 형식을 변경해줘야되요. 현재 표현 형식은 yyyy-연도 , mm-월 , dd-일  형식으로만 되어 있어 요일까지 표현은 되지 않은 형식이에요.





우선 표현형식을 yyyy-mm-dd-ddd 로 설정해봤어요. 그러면 PC의 날짜 부분에 "2019-06-01-토"  라고 표현이 되요. 좀더 다르게 표현 해볼까요?





이번 표현형식은 yyy-mm-dd-dddd 라고 표현해봤어요. 날짜 부분에 요일이 "토"가 아닌 "토요일"로 표현이 되요.

너무 표현형식이 길어지기도 하고 저에 맞게 간단하게 다시 변경해볼게요.





이번엔 yyyy-mm-dd-'['ddd']' 라고 표현했더니 2019-06-01-[토] 라고 표현이 되요. 처음보다 좀더 이쁘게 표현이 되죠^^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윈도우10에서 날짜와 요일을 같이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은 아니지만 간혹 너무 바쁜 업무때문에 날짜와 요일이 햇갈리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기능같아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 더 좋은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