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윈도우10에서 화면(게임) 녹화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 제가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내용은~ 윈도우10에서 자체 기능으로 게임 플레이 화면을 레코딩하거나 작업했던 내용들을 레코딩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려고해요. 반디캠이나, 각종 앱플레이어, 곰레코더등 다양하지만 S/W설치 없이 윈도우10이 가지고 있는 자체 기능으로 캡쳐 및 녹화가 가능해 번거롭게 설치할 필요가 없어요. 그럼 지금부터 윈도우10에서 녹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게요!!



[Windows 10] 윈도우10에서 화면(게임) 녹화 하는 방법




일단 제 PC에는 게임이 없기때문에 웹에서 간단한 지렁이 게임을 실행해볼게요. 윈도우10에서 녹화및 캡쳐 기능을 실행시키는 방법은 Windows 로고키+G키를 클릭시 위와 같은 "컨트롤바"가 나타나요. 컴맹인분들도 알기 쉽게 각 기능들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단축키와 설명이 나와요. 

첫번째 카메라 모양의 기능은 스크린샷 찍기 기능으로 (Windows 로고키 + Alt + Prtscm)을 클릭하시면 본 화면이 캡쳐가 되요. 그럼 한번 캡쳐를 해볼까요?





캡쳐를 해보았는데, 정상적으로 캡쳐가 된걸 확인할 수 있어요. 캡쳐된 파일의 저장 경로는 내 PC -> 동영상 폴더 -> 캡쳐 폴더에 들어가 있어요.





다음은 녹화기능으로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해도 되고 단축기 (Windows 로고키 + Alt + R)키를 누르시면 되요. 녹화가 되는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녹화키를 누르면 오른쪽 상단에 녹화창이 나타나요. 빨간색 불이 들어오면서 녹화가 진행되며 녹화시간도 확인할 수 있어요.ㅁ 버튼을 클릭하면 녹화가 종료되요.






동영상 녹화가 정상적으로 완료됬어요. 캡쳐파일과 같이 동일안 경로에 생성되요. 그럼 녹화가 잘됬는지 한번 실행해볼까요?






녹화된 영상을 실행해보니 정상적으로 플레이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녹화중 마이크 켜기 기능도 있어요. 단축키로는 (Windows 로고키 + Alt + M)키를 누르시면되요. 유튜브를 하는 분들이나 강의 동영상을 제작하는 분들은 화면에 작업을하시면서 마이크 기능을 통해 음성도 함깨 녹음이 가능해요^^


이렇게 간단하게 S/W설치필요없이 윈도우10자체 기능만으로 화면 녹화와 음성삽입등이 가능해요. 간단한 게임녹화 제작이나 강의설명등 제작을 필요로 하는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인것 같아요. 그럼 오늘 윈도우10에서 녹화하는방법에 대해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