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폴더 사진&이미지 미리보기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사진 작업을 많이 다루시는분들은 폴더에 어떤 사진들이 들어 있는지 미리볼수 있는 미리보기 기능이 정말 중요한데요. 간혹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신분이나 설정을 잘 못만져 폴더에 사진들이 미리보기 기능이 꺼진 분들이 계세요. 그래서 오늘 휴잉이 윈도우10에서 폴더에 사진 미리보기 할 수 있는 방법을 여러분들에 설명드릴게요.



[Windows 10] 폴더 사진&이미지 미리보기 설정방법




위 사진을 보시면 핸드폰에서 사진파일을 가져왔는데, 사진이름들이 날짜별로 되어 있어서 어떤 사진인지 확인도 힘들고 미리보기가 활성화되지 않아 일일이 어떤사진인지 열어봐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미리보기할 수 있는 기능을 설정하겠으니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와주세요.






폴더 상단메뉴에서 [보기]클릭 -> 하위 메뉴에서 [옵션]->[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폴더 옵션] 팝업창이 활성화가 되는데요. 메뉴에서 [보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고급설정 항목에서 "아이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보기는 표시하지 않음"이 활성화가 되어 있을텐데 이부분이 체크되어 있으면 체크를 해주시고 [적용]->[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폴더 옵션] 팝업창을 빠져나오면 위에 보이는것과 같이 사진파일들이 미리보기가 활성화 된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일일히 하나씩 사진파일을 열어 확인할 필요없이 큰 사진은 아니지만 사진 미리보기로 어떤사진인지 분류하기도 쉽고 필요한 파일을 금방 찾을수 있어요.




상위 폴더로 나오면 폴더에 사진이 미리보기 설정이 되어 있어, 사진을 찾을때 정말 편해요.



이렇게 윈도우10에서 사진파일 미리보기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설정방법은 어렵진 않지만 그 효과를 정말 크죠? 사진 작업을 많이하는 사진작가분들이나 포토샵전문가분들에게 정말 중요한 윈도우10 사진&이미지 미리보기 설정방법이었어요^^ 그럼 휴잉은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