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워드 문서 만들때 빈칸 밑줄 넣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워드 문서 만들 때 빈칸 밑줄 넣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워드는 한글보다 익숙하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워드로 문서를 만들기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내용도 워드문서 작성 시 아주 유용한 꿀팁인데, 문서를 만들 때 밑줄을 넣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글씨의 밑줄을 넣으면 되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문서 스타일에 따라 밑줄의 간격이 다르기도 하고 텍스트를 수정하게 되면 밑줄의 길이 또한 달라지게 되어 보기 싫은 문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깔끔한 워드 문서가 되는지 아래 예제를 통해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Word] 워드 문서 만들 때 빈칸 밑줄 넣는 방법 꿀팁

<워드 문서 빈칸 밑줄 만들기 꿀팁>

우선 아래 예제를 통해 어떤 증상과 어떤 부분을 워드에서 깔끔하게 해결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워드 문서 빈칸 밑줄 만들기 꿀팁>

예를 들어 위와 같이 워드로 문서를 만든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만약 텍스트 아래에 밑줄을 입력하게 되면 글자 입력할 때마다 줄이 늘어나 보기도 싫을뿐더러 문서 퀄리티가 떨어지게 됩니다. 이 부분을 글씨를 입력해도 늘어나지 않고 고정되게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 문서 빈칸 밑줄 만들기 꿀팁>

먼저 상단의 삽입 -> 표를 클릭하여 내용이 들어갈 수대로 만들어줍니다.


<워드 문서 빈칸 밑줄 만들기 꿀팁>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워드 문서 빈칸 밑줄 만들기 꿀팁>

표를 전체 선택 후 Ctrl + E 버튼을 통해 텍스트를 가운데 정렬해 줍니다.


<워드 문서 빈칸 밑줄 만들기 꿀팁>

표를 알맞게 마우스로 크기를 조절해 줍니다.


<워드 문서 빈칸 밑줄 만들기 꿀팁>

텍스트를 범위 선택하여 Ctrl + Shift + J를 클릭하게 되면 너비가 자동으로 정렬되게 됩니다.


<워드 문서 빈칸 밑줄 만들기 꿀팁>

이제 표를 클릭 후 표 속성에서 "테두리 없음"을 선택해 줍니다.


<워드 문서 빈칸 밑줄 만들기 꿀팁>

밑줄이 들어갈 셀을 범위 지정하여 마우스 우클릭 -> 표 속성 -> 아래쪽 테두리, 안쪽 테두리를 선택해 줍니다.


<워드 문서 빈칸 밑줄 만들기 꿀팁>

짜잔!! 위 사진처럼 아주 깔끔하게 테스트 아래에 밑줄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제 이 부분에 텍스트를 입력해도 밑줄이 늘어나거나 하지 않고 깔끔한 워드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오늘은 이렇게 워드문서 만들 때 빈칸 밑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와 같은 방법으로 문서를 만들어 공유하면 받는 사람 또한 손쉽게 작업할 수 있을 겁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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