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엑셀 셀에 취소선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휴잉에요. 문서작업을 하다보시면 취소선을 적용해야하는 경우가 많으실거에요. 보통 한글에서 취소선 설정방법은 많이들 아시는데 엑셀에서는 취소선 적용방법을 모르시는분들이 상당히 계시는것 같아요. 취소선이란 글자 한가운데에 가로로 선을 그어서 삭제됨, 혹은 불필요한 정보라는거을 알리는 표시인데요. 보통 노트에 글을 펜으로 적고 수정이 불가능하니 한줄이나 두줄을 긋는데, 문서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지우지 않고 취소선을 긋는 이유는 수정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함이에요. 그럼 엑셀에서 취소선은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Excel]엑셀 셀에 취소선 설정 방법




▲ 한글의 경우 메인화면에 취소선 설정하는 버튼이 바로 있어 적용이 가능해요. 한글같이 엑셀에서도 취소선이 설정가능하니 아래부터 참고해주세요.



 


▲ 예를 들어 위와같은 회원명부가 있다고 가정을 할게요. 만약 회원에서 "유지나" 회원이 탈퇴하거나 무슨 회원 취소가 될경우 표시를 해야하는데 색상을 입혀도 되겠지만 취소선을 적용해서 표시를 해볼게요.





▲ "유지나"회원의 셀을 범위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셀 서식]메뉴로 들어가주세요. 혹은 셀 범위 선택후 단축키 Ctrl +1을 클릭하셔도 되요.





▲ [셀 서식] 팝업창이 나오는데 메뉴에서 [글꼴] 클릭후 [취소선]을 체크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그럼 위와같이 유지나 회원의 셀이 글자 가운데로 가로 선이 그어지게 되었어요. 한글만큼은 아니지만 설정방법이 쉽죠? 그럼 지금까지 엑셀에서 취소선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