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기능] 엑셀에서 날짜와 요일 같이 표시하기 꿀팁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다들 엑셀공부들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오늘 휴잉이 간단하게 소개할 엑셀 기능은 엑셀 시트에서 날짜와 요일을 같이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려고해요. 이 기능으로 달력을 만들거나 가게부를 만들어도되서 다양한 기능으로 쓰일수 있어요. 그럼 엑셀에서 날짜와 요일 같이 표시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Excel 기능] 엑셀에서 날짜와 요일 같이 표시하기 꿀팁




예를 들어 위와 같이 동회 명부에 생년월일 날짜가 기입되어 있다고 가정할게요. 하지만 날짜만 나오지 요일이 나오지 않죠? 사실 위 데이터에는 굳이 요일이 나올 필요는 없는데 예를 든것이므로 캘린더나 가게부 작성시에는 요일이 나오는게 좋겠죠?





우선 날짜 셀을 범위지정하여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주세요. [셀 서식]이라는 버튼을 그리과 같이 클릭해주세요.





위 사진과 같이 [셀 서식]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표시 형식"탭으로 이동후 사용자 지정을 클릭해주세요. 사용자 지정 형식에 yyyy-mm-dd 로 되어 있는게 있을텐데 선택하시고 뒤에다가 (aaa)를 추가해주세요. 뒤에 (aaa)를 추가하면 월,화,수,목~ 등으로 표기가 되고 (aaaa) a가 4개면 월요일,화요일,수요일로 표기가 되요.  추가 했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날짜뒤에 요일이 표기가 되었어요. 이런식으로 엑셀로 스케줄 관리자 캘린더,가게부등으로 활용하기에 좋겠죠?





이번엔 (aaaa) a를 4개 붙여서 표현해보도록 할게요.





(aaaa) a를 4개 적용하면 위와같이 월요일,화요일,수요일로 표기가 되는걸 확인할 수 있어요.




위 사진은 셀 서식기호에서 값들에 대한 표현방식을 정리해놓은건데요. 위 사진을 참고하여 필요에 의한 서식을 추가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엄청쉬운 방법으로 날짜에 요일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꼭 스케줄이나 가게부가 아닌 다른 기능으로 얼마든지 쓰임이 많은 기능이니 본인의 필요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지금까지 휴잉이였어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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