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엑셀 퍼센트 계산하는 방법 꿀팁 공개

안녕하세요 휴잉에요. 간만에 엑셀수업시간이 돌아왔어요.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보통 숫자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특정 데이터에 대해 일종의 비율&퍼센트의 값들을 구해야하는 작업이 필요할때가 있어요. 이런 작업을 하나씩 계산기를 두드리면서 작업하기에는 소요시간도 오래걸리고 데이터의 오류를 범하는 실수가 생길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휴잉이 간단하게 엑셀을 이용해서 퍼센트 계산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Excel] 엑셀 퍼센트 계산하는 방법 꿀팁 공개





위 엑셀 표를 보시면 제가 간단한 예제를 만들어봤어요. 목표금액 대비 입금액에 대한 몇%가 입금이 됬는지 확인하는 표인데요. 홍길동의 목표금액 100,000원인데 입금액이 50,000원으로 몇 퍼센트가 입금이 됬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눈으로도 대충 계산이 가능하지만 데이터의 양이 많다면 꼭 필요한 기능에요.





우선 퍼센트를 구할 셀을 더블클릭후 = 기호 다음 입금액 분의 목표금액으로 기입하시면 되요. 홍길동의 퍼센트는 입금액(D3) / 목표금액(C3)을 입력후 엔터를 쳐주세요.




 

엑셀 백분률을 구하는 시식의 의해서 0.5라는 뎅터가 나왔어요. 김막술부터 강수지까지 하나씩 수식을 입력하기에는 시간과 불필요한 노동이므로 마우스로 자동채우기 기능을 이용해 채워주세요.





홍길동부터 강수지까지 퍼센트 데이터가 채워졌어요. 하지만 %기호로 변경되지 않아 보기도 불편하고 자료제출하기에도 부족한 데이터에요. 이제부터 이 데이터를 보기좋게 %로 변경해볼게요.





퍼센트 셀을 범위지정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셀 서식을 클릭해주세요.





셀서식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표시 형식을 클릭해주세요. 범주에서 백분율을 클릭하고 원하는 소수자릿수를 설정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완료가되면 위와같이 %데이터로 보기좋게 확인이 가능해요. 

어떤가요? 너무도 쉽게 % 데이터를 얻을수 있지 않나요? 지금까지 계산기를 두드리고 계셨다면 엑셀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구해보시는게 어떠실까요? 실무에서도 종종 사용하는 기능이니 배워두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의 엑셀시간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