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윈도우) Cortana(코타나) 삭제하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Windows(윈도) Cortana(코타나) 삭제하는 방법 꿀팁"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코타나는 Microsoft에서 음성 인식 개인비서 프로그램으로 윈도 10을 기반으로 하는 운영체제가 기본으로 설치가 되는 프로그램인데요. 한국에서 사용하기는 불편할뿐더러 잘 사용하지도 않는 프로그램으로 쓸데없이 리소스만 잡아먹어 골칫덩이 같은 앱인 것 같아요. 실제로 필요가 없어서 지우려고 해도 제어판에서 삭제할 수도 없어 골칫덩이 같은 존재인데, 그래서 제가 오늘 코타나를 안 쓰고 지우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릴까 해요.

 

 

Windows(윈도) Cortana(코타나) 삭제하는 방법 꿀팁

<코타나 삭제하는 방법>

코타나를 우리나라에서 사용하기 위해선 시스템의 지역을 미국으로 변경하고 코타나 관련 서드파티 앱 등을 설치하면 영문으로 사용할 수 있다곤 하는데 굳이 영문 버전의 PC를 사용할 필요성은 못 느끼기에 시스템 성능을 위해서 지우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코타나 삭제하는 방법>

보통 윈도 10 이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위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 O(동그라미) 아이콘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죄송합니다 지금은 한국어에서 Cortana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고 메시지가 나오는데 쓸모도 없는 앱을 왜 설치를 해서 사람을 귀찮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코타나 삭제하는 방법>

삭제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Cortana 버튼 표시"를 체크를 해지하고 사용하시지만 이왕 불필요한 앱은 삭제를 해버리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코타나 삭제하는 방법>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프로그램 추가 제거"나 "앱 및 기능"부분에선 Cortana" 삭제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어요. 슬슬 짜증이 나기 시작하죠? 자 이제 명령어 한 줄이면 삭제가 가능하기에 어떻게 하는지 보여드릴게요.

 

 

<코타나 삭제하는 방법>

윈도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Windows PowerSehl(관리자)"를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코타나 삭제하는 방법>

관리자 권한으로 파워쉘이 실행되면 위 사진의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만약 귀찮으시다면 아래 첨부한 텍스트 파일을 붙여 넣기 하셔도 돼요.

 

Cortana 삭제 명령어.txt
0.00MB

해당 명령어를 입력 후 Enter를 치시면 코타나가 삭제가 되실 텐데, PC를 한번 재부팅해주세요.

 

<코타나 삭제하는 방법>

짜잔!! 윈도에서 Cortana(코타나)앱이 삭제가 되었어요. 참 쉽죠?^^

오늘은 이렇게 윈도우에서 Cortana(코타나) 앱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삭제 방법을 몰라 짜증 나셨던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