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예보 어플] 휴잉이 추천하는 "날씨 어플 5가지"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무료 날씨 어플 5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우리 일상생활에서 날씨는 모든사람들에게 필요하며 매일 확인해야하는 정보인데요. 날씨에 민감한 직업을 가진분들이나 여행을 계획중이신분이라면 더욱더 날씨정보에 관심이 갈수밖에 없으실거에요. 수많은 날씨 어플이 존재하지만 정보의 오류나 업데이트 실패 등 정확한 날씨 정보전달이 힘든 어플들이 많은데, 오늘 소개해드릴 날씨 어플 5가지는 구글스토어에서 상위권안에 드는 어플로 기존 사용하는 날씨 어플이 불편하시면 제가 소개해드린 어플을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일기예보 어플] 휴잉이 추천하는 "날씨 어플 5가지"



1. 원기날씨




리뷰 : 4.5

다운로드 횟수 : 500만 이상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날씨 어플은 "원기 날씨"라는 어플이에요. 기상청 모바일 앱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인 날씨 어플인데요.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동/읍/면 단위에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이에요.





원기날씨는 최대 다섯 군데까지의 즐겨 찾는 지역을 저장하여 현재날씨, 3시간별 예보, 주간예보 그리고 미세먼지 오염도까지 확인이 가능해요. 또 전국날씨와 위성 사진, 레이더 영상, 그리고 기상특보를 이용해 국내 기상 변화를 간편하게 관측할수 있어요. 또한 눈/비, 미세먼지, 기상특보 자동 알람과 상태바, 현재날씨, 다양한 종류의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2. 일기 예보




리뷰 : 4.8

다운로드 횟수 : 100만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일기 예보"라는 어플이에요. 원기날씨보다 평점도 높으며, 다운로드 횟수도 많은 어플로, 날씨관련 어플중에 가장 완성도가 높다는 평이 있는 어플로 알려졌어요.





일기 예보 어플중에 생각보다 괜찮은 어플로 현재 위치의 날씨를 자동으로 감지하며, 기후조건, 대기압, 상대습도, 가시 거리, 서로 다른 단위의 강수량, 이슬점, 픙속 및 방향, 10일 미래 예보 및 시간별 일기 예보까지 많은 정보를 포함하는 어플이에요.

매시간 실시간으로 해외의 날씨도 확인이 가능해요.

3. AccuWeather




리뷰 : 4.4

다운로드 횟수 : 5000만 이상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AccuWeather 이라는 어플이에요. 이 어플은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인데요. 다른 어플들과 마찬가지이겠지만 최대 2주 날씨 예보 정보를 제공하여 휴일이나 여행에 대비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어요. 100%정확하진 않지만 제 체감상 오차율도 제일 떨어지고 가장 빠른 날씨정보를 제공하는 것 같아 여행계획시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어플이에요.




4. 일기예보 및 레이더 지도




리뷰 : 4.6

다운로드 횟수 : 1억이상


네번째로 소개해드릴 날씨 어플은 "일기 예보 및 레이더지도"어플이에요. 해당 펄은 최장 15일 이후까지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며 각 동향을 자세히 관란하고 다음 몇시간 및 며칠동안의 변화를 제공하는 어플이에요. 악천후 경보도 제공하여 천둥 및 심판 폭풍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화려하지 않고 적절한 자리 배치로 거부감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날씨 정확도 및 변화과증 예측이 정확하여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어플이에요.





5. 케이웨더 날씨




리뷰 : 4.0

다운로드 횟수 : 100만 이상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날씨 어플은 "케이웨더 날씨"라는 어플이에요. 별점 4.0에 100만다운로드 횟수라는 비교적 앞서 소개해드린 어플보다 떨어지는 어플인데, 처음 소개시에는 정확한 날씨정보등 많은 관심을 받는 어플이였으나 업데이트후 시안성및 정확도, 날씨별 보기가 힘들어져 날씨어플중 많이 뒤쳐지고 있어요. 그럼에도 소개해드린 이유는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기때문에 저와 다른분들에겐 좋은 어플일수 있어 마지막으로 소개를 해드렸어요.





이렇게 오늘 날씨 일기예보 어플 총 5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현재 쓰고 있는 날씨 어플은 AccuWeather 이지만 위 어플을 한번씩 사용해본결과 저에게 가장 맞는 어플은 "원기 날씨"인것 같아요. 이참에 갈아타봐야겠어요^^. 여행을 계획중이시거나 날씨에 따라 업무에 차질이 있으신분들은 날씨예보 어플을 통해 미리미리 확인하시는 습관을 기르시면 좋을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지금 사용하시는 날씨 어플이 정확도가 떨어지고 불편하시다면 위에 소개해드린 어플을 한번씩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