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덮게 닫아도 모니터 화면 안꺼지게 하는 방법 초간단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노트북 모니터 덮개를 닫아도 안꺼지게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해요. 간혹 집에서 노트북에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사용할때 모니터 덮개를 닫고 사용하고 싶거나 회사에서 노트북으로 작업중 자리를 비울때 프라이버시를 위해 노트북 모니터 덮개를 닫아두었다가 복귀했을때 바로 작업할수 있게 노트북 덮게를 닫아도 모니터 화면이 안꺼지게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릴게요.



노트북 덮게 닫아도 모니터 화면 안꺼지게 하는 방법 초간단



1. 노트북 덮개 닫아도 모니터 안꺼지게 하는방법




검색창에 "덮개"라고 검색을 하시면 "덮개를 닫을 때의 작동 설정"이라는 항목이 보이실텐데,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오실텐데, 항목중에 덮개를 닫을때에 전원사용부분에 "절전"으로 되어 있으실텐데 -> "아무것도 안 함"으로 체크후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후 실제 노트북 덮개를 닫은후 사용해보시면 될것 같아요.



2. 노트북 덮개 닫아도 안꺼지게하는 방법




두번째 방법은 검색창에 "제어판"을 검색해서 들어가주세요.




항목중에 "전원 옵션"을 찾아서 들어가주세요.





왼쪽 항목에서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1번 방법과 같이 "전원 사용"부분에 "아무것도 안 함"으로 체크후 저장을 해주시면 완료가 되요.


이렇게 오늘은 간단하게 노트북 덮개를 닫아도 안꺼지게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용목적이나 본인의 편의성에 맞게 절전으로 할건지. 아무것도 안 함으로 설정하실건지 선택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