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오피스 없을때 구글오피스로 문서를 열고 수정하고 프린터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MS OFFICE 프로그램이 없을때 구글 오피스로 MS문서를 열어보고 수정하고 프린터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해요. 간혹 학교나 회사에서 발표시간에 MS오피스로 엑셀이나 PPT등을 만들어서 왔는데, 발표할 PC에 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급하게 PC방이나 타인의 PC로 문서를 수정해야하는데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다면? 그럴땐 걱정하지 마시고 구글 오피스를 이용하시면 되요. 설치가 필요없고 웹상에서 파일을 열고 수정하고 프린터까지 가능해서 급한경우 많은 도움이 되요.



MS오피스 없을때 구글오피스로 문서를 열고 수정하고 프린터해보자




구글 오피스 홈페이지 <--------------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되요

예) 집에서 PC를 포맷했는데 급하게 회사 문서를 수정해서 보내야되는데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는경우

걱정하지마시고 일단 위 링크를 통해 구글 오피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해당 홈페이지 접속시 상단에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설문지] 메뉴를 확인할수 있는데, 수정할 파일이 엑셀이면 스프레드시트 , PPT라면 프레젠테이션으로 이동후 "Google ******으로 이동하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저는 가장많이 수정되는 PPT문서를 수정하도록 프레젠테이션으로 들어가볼게요.





프레젠테이션으로 들어오시면 오른쪽 중간부분에 "파일 선택기 열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상단의 업로드 메뉴를 클릭후 "기기의 파일선태"을 클릭하여 수정할 파워포인트 문서를 선택후 열기를 클릭하시면 완료되요.



1.파워포인트 문서 열어보기




위 방법을 따라 PPT파일을 여시면 위와같이 웹상에서 PPT문서를 수정도 할수 있고, 프린터도 할수 있어요. 또한 빔프로젝트를 연결하여 전체화면으로 발표도 가능하니 MS오피스 프로그램이 없을때 유용하게 쓰일수 있어요.



2. 한글문서 열어보기




마찬가지인 방법으로 한글문서를 열어봤는데, 한컴오피스는 해당이 안되는지 문서를 확인이 가능하지만 수정은 불가능해요. 단, 프린터는 가능하다는점 알아주세요.



3. 엑셀파일을 열어보기




동일한 방법으로 엑셀파일 문서를 열수도 있고 수정도 가능하며 프린터도 가능해요. 



4. 워드 문서를 열어보기




마지막으로 MS워드 문서를 실행해보았는데, 워드문서는 MS오피스 문서에 해당되니 파일도 열리고 수정도 가능해요.


이렇게 오늘은 PC에 MS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되었을때 급한경우 유용하게 파일을 열어보고 수정하고 프린터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어요. 프로그램설치 필요없이 웹 상에서 바로 열어보고 수정도 가능하며 프레젠테이션의 경우 발표시간에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어요. 몰랐던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오늘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