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매크로] G매크로 다운방법 및 사용방법 설명 "초간단"G Macro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G매크로 다운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해요. 회사 업무나 대학생들 수강신청시에 반복작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사용자가 간단한 셋팅만으로 손쉽게 반복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간혹 불법적으로 댓글 도배나 악용하는 사례가 많은데, 매크로의 원래 목적은 복잡하고 박복되는 작업을 단순화하거나 자동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니 악용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서 사용하시면 업무나 편의성에 많은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에요.



[G매크로] G매크로 다운방법 및 사용방법 설명 "초간단"G Macro




G매크로란 직접 손으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누르지 않아도 간단한 설정만으로 반복하여 작업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에요. 오토마우스&오토키보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공식홈페이지 다운로드 주소(http://www.gmacro.er.ro)   <-------------------- G매크로 다운로드 주소


블로그에 해당 파일을 올릴시 악성코드문제등이 있을수 있어 보안차원에서 파일대신에 다운로드 주소를 링크를 걸어두었어요.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G Macro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어요.





G매크로 파일을 다운로드하신후 압축을 푸시면 위와 같이 GMacro v2.0 응용프로그램을  확인하실수 있는데, 그냥 실행하지 마시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주세요.





설정->키보드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매크로 시작 단축키와, 중지 단축키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키로 선택후 변경을 하실수 있어요. 단축키 변경방법은 시작단추키 칸이나 중지단축키 칸을 선택후 사용할 키를 눌러주신후 "완료"버튼을 클릭하시면 되요. 



예제) 1

1. G매크로를 이용하여 메모장을 반복적으로 계속 열어보자




G매크로를 이용하여 간단한 반복작업을 셋팅해보도록 할게요. 예제로 바탕화면에 있는 메모장을 G매크로를 이용하여 반복하여 계속 열어보도록 할게요. 프로그램 실행후 [마우스]를 클릭후 메모장이 있는 아이콘으로 마우스를 이동하면 메모장 위치의 좌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저의 메모장 좌표는 X:1476 , Y:133 인데, 이동부분에 X, Y좌표를 입력후 [완료]를 클릭해주세요.




마우스가 메모장아이콘으로 이동하면 클릭을 해야겠죠? [왼쪽 클릭]으로 체크하시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 다음 마우스오른쪽 클릭후 실행보단 Enter키로 실행할 수 있으니 [키보드]를 선택후 Enter Key를 선택후 [완료]를 눌러주세요.





설정->기타를 클릭하시면 시간 지연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시간지연의 경우 1~2초정도로 설정을 해주시는게 좋아요. 시간지연 없이 마우스이동 클릭시 렉 현상이 발생할수가 있어 정상 작동이 불능상태가 되기도 해요. 마지막으로 반복작업인경우 사진처럼 [반복]을 체크해주시면 셋팅한 설정을 반복적으로 실행하게 되요.

셋팅한 순서는

1. 매크로 실행

2. 마우스커서가 X:1476 , Y:133 으로 이동

3. 마우스 왼쪽 클릭

4. Enter 실행

5. 계속 반복

이라고 보시면 되요. 



2. 설정한 예제1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해보자




정상적으로 매크로를 이용하여 메모장을 여는 반복작업을 진행하는걸 확인할 수 있어요. 



3. 응용편) 매크로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똑같은 글을 반복으로 놓어보자




매크로를 이용하여 약간의 응용방법으로 메모장에 복사한 글을 계속 입력하는 반복작업을 해보았어요. 정상적으로 글을 붙여넣기하여 반복하는 작업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오늘은 G매크로를 다운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 설명을 위해 간단한 작업을 해보았는데, 어렵지 않으니 약간만 응용하면 대학생분들의 수강신청때나 가고싶은 연예인 콘서트 티켓팅시에 사용하면 좀더 편한방법으로 작업이 가능해요. ※ 앞서 말씀드렸지만 불법으로 악용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며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