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10] 최대절전모드로 배터리사용줄이는방법(최대절전모드추가)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 설명해드릴 내용은 윈도우10에서 최대절전모드로 배터리사용량을 줄이는 방법이 대해 말씀드릴려고해요. 윈도우10에는 절전모드와 최대절전모드가 있는데요. 절전모드는 작업과 설정을 메머리에 저장하고 적은양의 전력을 소모하면, 최대절전모드는 열려있는 문서와 프로그램을 하드디스크에 저장한다음 컴퓨터를 종료해요. 윈도우10에서는 절전상태중에 최대절전모드가 사용하는 전력이 가장 적다고 하는데, 오랫동안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고 그 시간동안 배터리를 충전할수가 없다면 최대절전모드를 사용하는게 좋다고 해요. 



[Windows10] 최대절전모드로 배터리사용줄이는방법(최대절전모드추가)




윈도우10에서 최대절전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작 메뉴에 "최대절전모드"가 추가가 되어야하는데, 시작->전원을 클릭하면 "절전"모드 밖에 없어요. 지금부터 여기에 "최대절전모드"설정을 추가해볼게요.





Windows설정창을 열기위해서는 "윈도우+I" 키를 눌러도 되고, "내PC->설정열기"로 들어가셔도 되요. windows설정창을 열었따면 위 사진에 보이는 "시스템"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왼쪽 메뉴에서 "전원 및 절전"을 클릭후 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추가 전원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왼쪽메뉴에서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종료 설정 부분에 "최대 절전 모드"가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 활성화하기 위해서 사진 상단에 보이는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종료 설정 부분에 "최대 절전 모드"를 체크후 "저장"해주세요.





다시 시작->전원에 들어가시면 위 사진처럼 "최대 절전 모드"가 추가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최대절전모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장시간 자리를 비울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인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