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연령제한으로 자녀 시청 제한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넷플릭스 연령제한 설정으로 자녀 시청보호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미국의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로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렇다 보니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디바이스라면 언제 어디서든 넷플릭스 앱을 통해 콘텐츠를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 한, 사용자들의 취향과 시청 습관에 기반하여 개인화된 추천 알고리즘을 제공하여 각 사용자들에게 맞춤형으로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해 줍니다. 하지만 미성년자가 있는 가족분들에게 나이에 맞지 않는 영화나 드라마가 노출되어 어린 자녀들에게 불필요한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어린 자녀들을 보호하기 위해 시청 연령 제한설정하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설명드릴까 합니다.


넷플릭스 연령제한으로 자녀 시청 제한 설정하는 방법

<넷플릭스 연령제한>

넷플리스의 경우 콘텐츠마다 연령제한이 표시되긴 하지만 한번 성인인증을 하게 되면 해당 계정을 통해서 누구나 시청이 가능합니다. 일부 콘텐츠의 경우 폭력성, 선정성 등 다양한 범죄 관련 콘텐츠로 인해 어린 자녀가 간접적으로나마 범죄에 노출될 수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 자녀들을 두신 부모님들께서는 자녀들의 보호를 위해 시청 연령제한을 설정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넷플릭스 연령제한>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이나 PC나 설정방법은 큰 차이가 없기에 PC에서 시청 연령제한을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PC에서 넷플릭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을 클릭 후 "프로필 관리"메뉴로 들어갑니다.


<넷플릭스 연령제한>

프로필 관리에서 프로필을 선택해서 들어가 줍니다.


<넷플릭스 연령제한>

프로필 중간에 보시면 "수정"메뉴 버튼이 보이실 텐데, 클릭해 줍니다.


<넷플릭스 연령제한>

시청연령 제한을 설정하기 위해 넷플릭스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 후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연령제한>

어느 시청 연령제한으로 설정할지 해당 등급에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연령제한>

만약 관람등급상관없이 특정 작품을 표시하고 싶지 않을 때에는 하단 검색창에 작품명을 입력 후 클릭하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연령제한>

위 사진처럼 특정 작품을 선택하셨다면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작품은 목록에서 제외가 되며, 관람등급을 12세로 하셨다면 그 이상의 등급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넷플릭에서 자녀 시청보호를 위해 시청연령제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