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모든제품)포토샵 깔끔하게 완전 삭제하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은 제가 어도비 제품(포토샵, 일러스트 등등)을 아주 깔끔하게 정말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제어판->프로그램 제거를 통해 삭제가 가능한데, 어도피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들은 프로그램을 삭제했다고 하더라도 해당 라이선스등 정보가 PC에 남아있어 완벽한 삭제는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어도비 공식사이트에서 어도비 제품을 아주 깨끗하게 지울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었는데, 몰랐던 분들을 위해 경로와 사용방법 등을 설명드릴게요.


어도비(모든 제품) 포토샵 깔끔하게 정말 삭제하는 방법 꿀팁

<어도비 모든제품 완전 삭제하는 방법>

사실 제가 어도비 포토샵을 지워려고 했던 이유는 집에 있는 PC에 어도비 포토샵 2024 프로그램이 어느 날 갑자기 에러메시지와 함께 실행되지 않더라고요. 해당 오류에 대해 아무리 찾아보고 해결방법을 따라 해봐도 해결되지 않았고,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지워도 정상적으로 삭제도 잘 되지 않았어요. 이 때문에 컴퓨터에서 레지스트리등 어도비 제품을 정말 깔끔하게 지울 수는 없을까 해서 찾아봤던 건데 너무 유용하게 사용했었어서 혹시나 저와 같은 고민으로 골머리를 앓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작성해 봐요.


<어도비 모든제품 완전 삭제하는 방법>

먼저 증상은 PC의 어도비 포토샵 2024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Photoshop이 Creative Cloud 데스크톱과 통신할 수 없기 때문에 요청한 사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실행되지 않았어요. 해당 메시지 외에도 C++ 등 몇 가지 오류메시지가 발생했었는데 해결방법을 찾다간 정신병 걸릴 것 같아 완전 삭제 하고 재설치하는 게 마음이 편할 것 같았어요.
우선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어도비 사이트에서 "Creative Cloud Cleaner Tool"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https://helpx.adobe.com/kr/creative-cloud/kb/cc-cleaner-tool-installation-problems.html?promoid=DNRHP

 

Creative Cloud Cleaner Tool 사용 방법 및 사용 시기 | 고급 단계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은 고급 컴퓨터 사용자를 위한 도구이며 이전 Adobe 소프트웨어 제거, 손상된 설치 파일 정리, Adobe 서버 연결을 위한 호스트 파일 수정 등 여러 가지 일반적인 문제를 해

helpx.adobe.com

<어도비 모든제품 완전 삭제하는 방법>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필터기준에 OS를 선택해 주신 후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파일로 첨부해 두었으니 다운로드하시면 될 것 같아요.

AdobeCreativeCloudCleanerTool.exe
7.89MB
<어도비 모든제품 완전 삭제하는 방법>

파일을 다운로드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세요.


<어도비 모든제품 완전 삭제하는 방법>

실행이 되면 위 사진과 같이 콘솔창이 활성화되는데 언어를 선택하라고 나와요. 일본어보단 영어가 편하겠죠? 선택은 e를 입력 후 Enter를 쳐주세요.


<어도비 모든제품 완전 삭제하는 방법>

어도비 프로그램의 라이선스 약관 내용이에요. 이러쿵저러쿵 적혀있는데 그냥 Y를 입력 후 Enter를 쳐주세요.


<어도비 모든제품 완전 삭제하는 방법>

다음화면은 여러분의 PC에서 정리할 프로그램을 선택을 위한 목록이에요. 저는 어도비 관련 모든 프로그램을 삭제하려고 했기 때문에 1번을 선택했어요. 방법은 마찬가지로 1을 입력 후 Enter를 쳐주세요.


<어도비 모든제품 완전 삭제하는 방법>

위 사진은 현재 PC에 설치된 어도비 프로그램 목록이에요. 특정 프로그램만 지우고 싶으시다면 해당 번호를 입력후 Enter를 쳐주시면 되고, 저처럼 모든 어도비 프로그램을 지우고 싶으시다면 Clean All 번호는 5를 입력 후 Enter를 쳐주세요.


<어도비 모든제품 완전 삭제하는 방법>

y를 입력 후 Enter를 쳐주세요.


<어도비 모든제품 완전 삭제하는 방법>

PC성능에 따라 약 1~3분 정도 뒤에 삭제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실제로 설치폴더로 가보시면 깔끔하게 지워진 걸 확인하실 수 있는데, 폴더가 파일이 남아있다면 delete 키로 삭제가 가능해요. 다시 한번 PC를 재부팅해보시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이처럼 어도비 관련 제품을 정말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어도비 포토샵을 완전삭제 후 재설치해 정상적으로 구동할수 있었어요. 저처럼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어도비 제품이 오류로 인해 실행되지 않는다면 위와같은 완전 삭제 방법을 통해 삭제후 재설치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