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PDF파일 암호설정하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PDF파일 암호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PC를 사용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문서들을 만들게 되는데, 이렇게 작성한 문서들 중에는 개인정보 등 대외문서가 들어가 있어 보관하거나 혹은 타인에게 전달할 때 분실 및 해킹에 대비하여 암호를 설정해 두시는 게 좋아요. 예전 제가 포스팅으로 한글이나 엑셀, PPT등에 대해 암호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었는데 PDF는 소개해드린 적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PDF도 보안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PDF] PDF파일 암호설정하는 방법 꿀팁

<PDF파일 암호설정하기>

PDF파일의 경우 암호설정을 하기 위해 Acrobat Reader를 실행하더라도 Acrobat Pro DC가 아니면 설정이 불가능해요. 그럼 어떻게 PDF에 암호설정은 하느냐? 방법은 2가지인데, 2가지 방법 모두 설명드릴게요.



https://allinpdf.com/

 

Allinpdf - Free Online PDF Converter

Allinpdf is a free online PDF conversion service. PDF Combine, PDF Split, PDF Rotate, PDF Compress, DOC to PDF, PPT to PDF, XLS to PDF, Webpage to PDF.

allinpdf.com

<PDF파일 암호설정하기>

우선 위 걸어둔 링크에 접속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확인이 되실 거예요. 어려가지 메뉴 중에서 [PDF 보호]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PDF파일 암호설정하기>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 부분에 파일을 드래그하던가, 클릭하여 패스워드를 걸어주고 싶은 PDF파일을 열어주세요.


<PDF파일 암호설정하기>

PDF파일에 사용할 암호를 입력 후 "PDF를 보호하세요"를 클릭하시면 PDF에 암호가 설정이 되고 다운로드할 수가 있어요.


<PDF파일 암호설정하기>

PDF패스워드가 걸린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해 보면 위 사진과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PDF파일 암호설정하기>

다음 방법은 알 PDF를 이용하여 PDF에 패스워드를 적용하는 방법이에요. 알 PDF로 패스워드적용할 PDF파일을 여신 후 사진 속처럼 상단의 [보안] 탭을 클릭 후 "비밀번호 설정"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PDF파일 암호설정하기>

PDF사용할 패스워드를 입력 후 "저장"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PDF파일 암호설정하기>

알 PDF의 경우 "비밀번호는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중 2개 이상의 조합하여 8 자 이상"을 입력해야 한다고 하네요. 패스워드를 다시 입력 후 저장을 합니다.


<PDF파일 암호설정하기>

저장된 PDF파일을 열면 위 사진처럼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뜨면서 암호를 입력해야지만 PDF문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PDF파일에 암호/패스워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해킹이나 문서 유실에 대비하여 항상 보안에 신경 써야 할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