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하] 초반 전투력 상승 및 초보공략 가이드

안녕하세요 휴잉에요. 최근 이슈인 모바일게임 트라하의 초반 전투령 상승 및 초보 공략가이드를 소개해드릴게요.



[트라하] 초반 전투력 사승 및 초보공략 가이드



1. 칭호 - 칭호에 따라 효과 상승



메뉴에서 내정보->칭호로 이동하시면 자신이 보유한 칭호정보를 확인할수 있어요. 칭호는 특정 미션을 달성시 획득할수 있는데 칭호마다 적용되는 효과가 달라 어떤 칭호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져요. 칭호도 등급이 나뉘어져있는데 일반-고급-희귀로 나뉘어져있어요. 아무래도 희귀등급의 칭호가 높은 효과가 나타나겠죠?



2. 레벨업(전투력 상승)



트라하 전투력을 올리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퀘스트를 통해서 렙업하는 방법이에요. 이 기본적인 퀘스트를 더 많이 빨리함으로써 전투력 상승을 가져올수 있죠. 퀘스트마다 선행해야할 순서가 있어요.



첫번째 : 메인퀘스트 - 가장먼저 메인퀘스트를 진행하셔야되요. 메인퀘스트로 중요한 장비를 얻을수 있는 퀘스트가 있기때문 에 우선 메인퀘스트를 진행해주세요





두번째 : 데일리퀘스트 - 메인퀘스트가 레벨제한이나 전투력제한으로 막힌다면 그다음에 데일리퀘스트를 진행해주세요. 데일리퀘스트는 하루에 15회 밖에 할수 없어요. 15회는 최대한 권장전투력이 내 전투력보다 높아도 높은 퀘스트를 먼저 선행해주세요.





세번째 : 사이드퀘스트 - 데일리퀘스트를 다하고도 메인퀘스트요건이 충족이 안되어 있다면 그때 사이트퀘스트를 진행해주   세요. 이런식으로 퀘스트를 진행하는 이유는 리니지의 아인같은 트라하의 행동력때문이에요. 행동력은 5분에 1씩 차오르는데 퀘스트로 인해 소비되는 행동력이 15~20식 소모되기때문에 퀘스트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행동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게는 중요해요.


3. 강화로 전투력 



트라하 강화는 총 4가지로 분류되어 있어요. 코어강화-옵션부여-장신구강화-각인으로 되어 있어요. 그럼 각 항목별로 어떤 기능인지 알아볼까요?





우선 코어강화는 불필요한&사용하지 않은 아이템(무기,장신구,등)을 분해하여 강화하는 기능이에요. 아이템들이 어느정도 모였다고 판단되면 계속 코어강화를 해주시는게 전투력 상승에 좋습니다. 





두번째는 옵션부여에요. 본인이 착용한 장비에 옵션을 부여하여 능력치를 올리는방법이에요.





세번째는 장신구 강화인데. 세공석 경험치로 장신구의 레벨을 올려주는거에요. 장신구의 레벨을 올릴때마다 장신구가 보유한 능력치가 상승이 되요.





네번째는 의상 각인이에요. 각인서를 얻어서 재료와함께 각인을 하는 기능인데, 아직 저도 해보진 않았어요. 



4. 트라하 특성(무기특성&전문기술특성)으로 전투력 올리기



트라하는 체형마다 3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무기별로 특성 포인트를 찍어주셔야되요. 특성을 잘못 찍었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이 트라하다는 무료초기화 기능이있어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맘껀 셋팅해보시고 초기화 하시면 되요. 





전문기술도 마찬가지로 무기별로 특성 포인트를 찍어주셔야되요. 전문기술 미션은 제작미션보다는 채집미션 위주로 하시는게 좋아요. 제작미션의 경우 모자란 재료를 경매장에서 구매할수 없다면 전문기술 미션은 하루 15회밖에 안되기때문에 경험치가 높은걸 받아서 하시는게 좋아요.


5. 동료(소환수-펫-탈것)로 전투력 



트라하 동료기능에는 소환수-펫-탈것으로 구부되어 있어요. 소환수는 보유만해도 능력치가 상승하는 효과가 있어요. 메인 직업인 방패인 저에겐 빛의 신목 디오네가 좋지만 없어서 사신 아자크를 끼고 있어요.





펫또한 소환수와 마찬가지로 보유만해도 능력치가 올라가는데 등록시에는 손재주,채집술같은 전문기술이 상승되요. 펫은 무조건 높은펫보다는 내가 보유한 소화수 스킬의 정보를 비교하여 장착하는게 좋아요.


6. 음식(버프)로 전투력 올리기



다른 모바일게임과 마찬가지로 음식을 통해서 전투력을 올릴수 있어요. 2개까지는 시간이 2시간 적용되며 3개 이상부터는 적용되지 않아요 최대 2시간만 적용되요. 각 음식마다 효과가 다르니 본인의 부족한 능력치를 향상시킬만한 음식을 제조해서 드시면 되요.


7. 정령카드로 전투력 올리기



트라하는 정령카드라는게 존재하는데, 정령카드는 전문기술 고고학이나 던전등에서 획득가능하고, 다이아로도 뽑을수 있어요. 고급카드를 제외하고는 정력텍을 강화해 전투력을 올리시는게 좋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