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엑셀 체크박스 삽입하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엑셀 체크박스 삽입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보통 마케팅 전문회사나 혹은 학교 과제로 인해 설문조사 자료 등을 만들 때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배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엑셀에서도 문서를 만들 때 체크박스를 추가할 수 있다는 걸 여러분들은 아시나요?

엑셀 체크박스는 엑셀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체크리스트를 만들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인데,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확인란에 체크박스를 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이에요. 그럼 어떻게 엑셀에서 체크박스를 삽입하는지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Excel] 엑셀 체크박스 삽입하는 방법 꿀팁

<엑셀 체크박스 삽입하는 방법 꿀팁>

엑셀 체크박스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간단한 아래 예제를 통해서 설명드릴게요.

 

 

<엑셀 체크박스 삽입하는 방법 꿀팁>

자 우선 위 사진처럼 점검항목 리스트가 있다고 가정해 볼게요. 선택 부분에 체크박스를 추가하여 마우스 클릭만으로 체크할 수 있도록 설정해 볼게요. 먼저 상단 메뉴에서 [파일]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엑셀 체크박스 삽입하는 방법 꿀팁>

[옵션]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엑셀 체크박스 삽입하는 방법 꿀팁>

옵션메뉴로 들어가시면 위 사진처럼 [리본 사용자 지정] -> [개발 도구]에 체크 ->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엑셀 체크박스 삽입하는 방법 꿀팁>

자 여러분의 엑셀 상단메뉴에서 [개발도구] 탭이 활성화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체크박스를 넣고 싶은 셀을 클릭하고 [개발도구] 클릭 후 양식컨트롤에서 체크박스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엑셀 체크박스 삽입하는 방법 꿀팁>

위 사진처럼 체크박스가 첨부가 되었는데 마우스 우클릭해서 이름을 편집하거나 크기, 위치등을 옮기실 수 있어요.

 

 

<엑셀 체크박스 삽입하는 방법 꿀팁>

크기 위치등을 조정하고 저는 간단하게 확인 체크란을 만들었어요.

 

 

<엑셀 체크박스 삽입하는 방법 꿀팁>

채우기 핸들을 통해서 아래로 내려주시면 자동으로 셀에 체크박스가 추가가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엑셀 체크박스 삽입하는 방법 꿀팁>

이제 간단하게 왼쪽 마우스만 클릭하시면 체크박스에 체크가 돼요. 너무 간단하고 편하죠?^^
간단한 설문조사나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배포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오늘은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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