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5 프로 내 돈주고 써보는 웨어러블 좋은데?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최근 8월 26일 정식 출시된 갤럭시 워치 5 구매 후기 및 사용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해요. 원래 계획은 몇 달 전 워치 4 클래식을 구입할 생각이었는데, 워치 5가 나온다는 소식에 비교해보고 구매하기로 결정했어요. 워치 5가 출시되고 많은 분들이 빠른 리뷰 등을 작성해주셨는데, 기존 워치 4 클래식과 새로 나온 워치 5가 큰 차이가 없다며 워치 4를 사용 중 인분이라면 굳이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견이 많았어요. 몰론 저는 워치가 없기에 워치 5의 디자인과 기능을 보고 워치 4 클래식은 쳐다보지도 않고 바로 삼성 디지털 플라자로 달려가서 구매했어요. 

 

갤럭시 워치5 프로 내 돈 주고 써보는 웨어러블 좋은데?

<갤럭시 워치5 프로>

개인적으로 제가 워치를 구입하려는 이유는 최근 건강 목적으로 등산이나 러닝, 산책 등을 자주 하는 편인데, 내가 얼마큼 걸었고 얼마만큼의 칼로리 소모가 되었는지 간단히 알려주는 제품이 필요했어요. 또 한 업무 관련해서 간단히 카톡이나 메시지 등을 확인하기도 쉽고 패션의 한 아이템으로도 좋아 보여서 구매를 하게 되었어요^^. 사실 애플 워치가 디자인면에서 더 이뻐 보이긴 하지만 갤럭시 유저로써 갤럭시 S21, 버즈 2, 이번 워치 5까지 갤럭시 제품으로 통일해보기로 했어요.

 

 

<갤럭시 워치5 프로>

설레는 마음을 앉고 삼성디지털프라자로 달려가는 길이에요^^.

 

 

<갤럭시 워치5 프로>

우선 제가 구입한 갤럭시워치5 프로의 경우 45mm로 일반 모델보다 큰 편이에요. 배터리도 590mAh를 탑재해 최대 80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고 프로 모델은 티타늄 소재와 사파이어 글라스가 적용되었어요.
전작은 고릴라 글래스 DX-+ 사용되었는데, 사파이어 글라스로 업그레이드되어 무조건 좋다기 보단 흠집에는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면 충격에는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고 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은 라인업중가장 비싼 499,000원으로 판매되고 있어요.

 

 

<갤럭시 워치5 프로>

갤럭시 워치 5는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는데 일반 40mm 44mm 그리고 프로 모델로 구성되었어요. 아무래도 40mm가 가격 면에서는 가장 저렴하다고 할 수 있는데, 크기가 작다 보니 남성분보단 여성분에다가 더 잘 어울리는 사이즈 일 것 같더라고요.

 

<갤럭시 워치5 프로>

역시 언제나 새 제품을 사들고 집에 가는 기분은 최고네요^^.

 

 

<갤럭시 워치5 프로>

제품 박스를 열어보니 생각보다 단출(?)해요. 

 

 

<갤럭시 워치5 프로>

구성품이라곤 시계를 빼고서 충천 케이블과 설명서가 전부네요.

 

 

<갤럭시 워치5 프로>

새로운 스트랩은 프로버전에만 적용이 되었는데 논 버클 방식 , 마그네틱(자석)을 이용해 부는 방식으로 한번 내 손목 크기로 세팅해두면 손쉽게 착용이 가능해 편리함과 깔끔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 같아요. 

 

 

<갤럭시 워치5 프로>

워치 충전은 제품 뒷면에 전용 크래들을 부착해서 충전할 수 있어요. 전작보다 충전 속도도 빨라졌다는데 30분 만에 50% 충전이 가능하다니 한번 충전해놓으면 보통 3일은 쓸 수 있으니 배터리 용량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 워치5 프로>

정확도가 얼마나 정확할진 모르겠지만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체성분을 검사해 나의 지방량, 골격근량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다고 나오는데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긴 하네요.

 

 

<갤럭시 워치5 프로>

하루 10,000보를 채우는 게 목표인데 워치 5를 구입한 기념으로 10,000 달성해보았어요^^. 여름휴가 때 살이 너무 타서 완전 팔이 깜둥이가 다 되었네요ㅎㅎㅎ

 

 

<갤럭시 워치5 프로>

기본 메인 화면인데 뭔가 좀 밋밋하네 이건 나중에 꾸며봐야겠어요^^.

 

<갤럭시 워치5 프로>

수면 설정도 가능한데 수면 중 코골이 정보나 혈중 산소 등의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코골이가 심한 저한테 아주 유용한 기능인 것 같아요. 코골이 때문에 와이프가 고생을 하는데, 건강관리를 꾸준히 해야겠어요.

 

 

<갤럭시 워치5 프로>

간단히 일정 확인이나 일정 알림 등을 받을 수도 있고요.

 

 

<갤럭시 워치5 프로>

현재 나의 스트레스 상태도 검사할 수 있어요. 매번 측정할 때마다 스트레스가 없다고 나오는데... 스트레스는 매일 받는데 정말 이상하긴 하네요^^ ㅎㅎ

 

 

<갤럭시 워치5 프로>

메인화면을 꾸며놓은 모습이에요. 디자인면에서도 이쁘지 않나요?^^ 
시계 꾸미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제가 다음 시간에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 워치 5프로 제품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처음 사용해보는 워치이다 보니 아직 기능적인 면에서 숙지 못한 부분이 많은데 천천히 알아가 봐야겠어요. 혹시 워치 5에 대해 궁금하신 게 있으신 분 언제 듯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