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노트북 화면 흔들리거나 깜빡거리고 깨질때 해결하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DELL 노트북 화면 흔들리거나 깜빡거리고 깨질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해요. 무조건 해결이 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저는 이 방법으로 해결되어서 혹시나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해봐요.
DELL 노트북 에일리언웨어 X15 R1제품을 구입한 지 2~3일만에 갑자기 화면이 흔들리거나 아이콘들이 깨지고 화면이 깨지는 현상들이 발견되었어요. 한두푼짜리 노트북도 아니고 고가의 장비가 구입한지 며칠 만에 문제가 발견되어서 짜증도 나고 화도 난 상황에서 구입처에 물어보니 현재 교체할 재고 노트북도 없고 우선 AS를 맡겨야 할 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그럼 저에게 나타는 증상과 어떻게 조치를 진행했는지 여러분들께 설명드릴게요.

 

 

DELL 노트북 화면 흔들리거나 깜빡거리고 깨질 때 해결하는 방법 꿀팁

<DELL 노트북 화면 흔들림, 깜빡거림, 깨짐 해결방법>

우선 저는 DELL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했어요.
연락처는 080-200-3800으로 안내전화를 따라 기술지원 상담사와 통화연결을 시도했어요. 상담직원 정말 친절하니 아무리 화가 나도 짜증이 나시더라도 릴랙스 릴랙스!!

 

 

<DELL 노트북 화면 흔들림, 깜빡거림, 깨짐 해결방법>

우선 제 노트북의 증상을 상담 사하게 말해줘야겠죠? 위 사진처럼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하단의 작업표시줄이 사라지기도 하고 브라우저 창이 깨지기도 하는 현상이 발견되었어요. 간혹 발생하는 부분이 아니라 실행할 때마다 발생하는 부분이라 증상 확인은 쉬웠어요.

 

 

<DELL 노트북 화면 흔들림, 깜빡거림, 깨짐 해결방법>

또 하나 증상은 화면이 전체가 깨지고 화면이 버벅거리는 현상이에요. 해당 증상을 말해주면 DEEL 고객센터 기술지원 상담사께서 몇 가지 확인차 안내를 해주실 거예요.

 

<DELL 노트북 화면 흔들림, 깜빡거림, 깨짐 해결방법>

우선 디스플레이 쪽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전원을 종료 후에 D 키 버튼을 누른 뒤 전원 버튼을 켜시면 디스플레이 점검이 시작이 돼요.

 

 

<DELL 노트북 화면 흔들림, 깜빡거림, 깨짐 해결방법>

위 사진과 같이 화면에 빨간색-초록색-파란색 등 색상들이 변경되면서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만약 해당 상태에서도 화면이 깨지거나 흔들린다면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의심을 해봐야 한다고 하네요. 우선 저의 경우 증상이 발견되지 않아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 

 

 

<DELL 노트북 화면 흔들림, 깜빡거림, 깨짐 해결방법>

다시 부팅을 하시면 기술지원 상담사께서 여러분의 메일로 최신 인텔, NVID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보내주실 거예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판단이 들어 상담사가 메일을 보내주시면 메일에서 최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DELL 노트북 화면 흔들림, 깜빡거림, 깨짐 해결방법>

NVIDA는 700MB , Intel은 600MB 정도 되는데 금방 다운로드하여지더라고요. 하나씩 드라이브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DELL 노트북 화면 흔들림, 깜빡거림, 깨짐 해결방법>

NVIDA GeForce RTX 드라이버 업데이트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DELL 노트북 화면 흔들림, 깜빡거림, 깨짐 해결방법>

Intel UHD 그래픽 드라이버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업데이트 설치가 완료됐다면 노트북을 한번 재부팅 후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어떠냐고요? 위 해결방법으로 인해 흔들림, 깜빡거림, 깨짐 현상은 해결되었어요. 위 방법이 무조건적인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혹시나 이것저것 해보다가 안되실 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