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엑셀 서식복사하는 방법 초간단 꿀팁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엑셀 서식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려고 해요. 예전 포스팅으로 한글이나 워드에서 서식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은 드렸었는데 정작 자주 사용하는 엑셀에서 서식 복사하여 적용하는 방법은 설명드린 적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여러 사람으로부터 다양한 데이터 정보를 수집할 때 폰트는 물론 글쓰기기가 전부 제각각인데, 서식 복사하여 적용함으로써 수작업 필요 없이 간단하게 통일하게 적용할 수가 있어요. 그럼 아주 간단한 포스팅 "엑셀 서식 복사하는 방법"지금 시작할게요^^.

 

 

 

[Excel] 엑셀 서식복사하는 방법 초간단 꿀팁

<엑셀 서식 복사하는 방법>

요즘 들어 포스팅 횟수도 줄어들고 포스팅 질도 떨어졌는데 다시 분발해서 더 좋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봐야 할 것 같아요^^. 열심히 노력할게요^^.

 

 

<엑셀 서식 복사하는 방법>

우선 간단한 예로 위와 같은 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왼쪽의 서식과 동일하게 오른쪽도 적용해야하는데 만약 서식 복사하여 적용하는 방법을 모른다고 하나씩 수작업을 해야 하는 수고가 들 수가 있어요. 간단한 데이터라면 상관없겠지만 데이터량이 많다면 정말 막일 작업이겠죠?^^ 

 

 

<엑셀 서식 복사하는 방법>

우선 복사하고 싶은 서식의 셀을 선택후 위 사진과 같이 왼쪽 상단의 페인트 붓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우선 서식의 복사가 된 거예요.

 

 

<엑셀 서식 복사하는 방법>

이제 적용하고 싶은 셀에 마우스로 범위 드래그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동일한 서식으로 저장이 완료가 돼요^^. 참 쉽죠?

오늘은 이렇게 엑셀 서식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간단하지만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