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동영상 강의를 위한 학업 목적이나 게임 혹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중고 아이패드를 구매하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아이패드를 중고로 구입하기 전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건 바로 배터리 성능이에요. 아이패드나 아이폰 같은 전자기기의 배터리는 제품에 내장되어 있고 배터리는 소모성이기에 일정기간 특정 횟수가 넘어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성능이 저하되기 마련이죠. 아이패드의 배터리 교체 비용이 대략 13만 원 정도로 비싸다면 비싼 편이고 싸다면 싼 편이네 중고로 구입해서 배터리까지 교체할 일이 발생하게 되면 대략 난감하죠. 그래서 오늘은 중고로 구입하기 전 혹은 중고로 판매하기 전 아이패드의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설명드릴게요.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 꿀팁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

아이패드 배터리의 성능을 확인하는 방법은 대외적으로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그중 가장 간편하게 알아보는 방법 하나만 여러분들께 설명드릴게요. 우선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3 uTools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해주셔야 돼요.

 

 

http://www.3u.com/

 

3uTools | The best all-in-one tool for iOS users

The Most Efficient iOS Files & Data Management Tool 3uTools makes it so easy to manage apps, photos, music, ringtones, videos and other multimedia files. Fully view iOS device' s different statuses, including activation, jailbreak, battery and iCloud lock

www.3u.com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

본문에 링크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접속 후 메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해주세요.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

설치파일 실행 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

설치는 금방 끝나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지금까지 참 쉽죠?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

Launch를 클릭해주세요.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이 실행하면 애플 전용기기 드라이버를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위 사진과 같이 [Install Driver]를 클릭하여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

드라이버 설치 또한 금방 끝나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

이제 PC와 아이패드를 연결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올 텐데 [신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

위 사진에서 보이 셤 오른쪽 하단의 Charge Times와 Battery Life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Charge Times 지금까지 몇 회 충전되었고 Battery Life 배터리 최대 용량이 몇% 인지 확인할 수가 있어요. 저의 경우 41번 충전되었고 최대 배터리 용량이 100%네요^^. 

오늘은 이렇게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아이패드를 중고 사실 때도 중요하지만 판매하실 때 배터리 성능을 꼭 확인하신 다음에 판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