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예상 스펙,디자인 유출 궁금하죠?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예상 스펙, 디자인, 가격 유출"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애플 제품의 아이패드는 태블릿 시장에서 인기가 정말 많은 제품인데요. 그중 아이패드 프로는 아이패드 미니, 일반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모델의 최상위 모델로써 가격 또 한 만만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많은 제품이에요. 작년 하반기부터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기다리고 계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현재까지 알려진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아이패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예상 스펙,디자인 유출 궁금하죠?

<이미지 출처 : 애플 공식홈페이지>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되었을 당시 많은 분들의 기대와는 달리 실망감을 감출 수 없었을 거라 판단돼요. 기존 3세대와 비교해서 달라진 점이라곤 램의 변화와 카메라, 프로세스의 소폭의 개선점을 제외한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죠. 또 한 휨 현상으로 곤욕을 겪는 분들이 많았었죠. 그렇다면 앞으로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어떤 차이가 있을지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1. 예상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디자인

 

<이미지출처 : MySmartPrice>

루머에 따르면 최근 마이스마트프라이스[MySmartPrice]에서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CAD이미지가 아이패드 프로 공장에서 유출되었다고 발표했는데요. 유출된 이미지와 현재 출시되어있는 프로 4세대 모델의 디자인과 별반 차이가 없다는 걸 알 수가 있어요. 11인치의 경우 길이, 너비 등에 대해 크기를 줄일 수 있을 것 같다고 알려졌는데, 그래 봤자 사용자 입장에서는 디자인면에서는 큰 차이를 느끼진 못할 것으로 판단돼요.

 

 

<이미지출처 : MySmartPrice>

 

또 다른 루머에 따르면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는 후면 카메라 부분이 현재 출시된 모델보다 덜 튀어나오게 할 수 있을 거라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는데요. 4세대 출시 당시 튀어나온 카메라로 인해 악평이 쏟아졌는데, 이런 부분을 얼마나 수용해서 나올지도 관건인 것 같아요. 조금은 기대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2. 예상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스펙

 

<이미지 출처 : 애플 공식 홈페이지>

기존 아이패트 프로 4세대는 A12Z가 탑재돼 출시되었는데,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A14X or A14Z 바이오닉 칩셋으로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문이에요. 가장 기대되고 있는 개선점은 디스플레이가 기존의 LCD에서 미니 LED or OLED로 바뀔 것이라는 전망인데요. 밝기와 명암면에서 기존보다 더 개선되어 디스플레이 품질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거라 판단돼요. 하지만 단점으로 발열 가능성과 단가가 높아질 것이 우려되는데, 아이패드로 작업하는 그래픽이나 영상 작업자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싶기도 해요. 

 

 

3. 예상 아이패드 프로 5세대 가격

 

<이미지 출처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예상 아이패드 프로 5세대 가격 부분을 무시할 순 없을 것 같은데요. 5세대에서는 5G를 지원하는 모듈이 탑재될 것이라 판단되기에 기존 프로 4세대와 가격 면에서 비슷하거나 살짝 높을 것이라 판단하고 있어요

 

 

4. 예상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

새로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출시일은 2021년 1분기 대략 3월 정도라고 알려져 있는데, 루머일 뿐이기도 하지만 이유는 루머는 없기에 어느 정도 가망은 있을 거라고 판단돼요.

 

오늘은 이렇게 루머로 떠돌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기존 출시되어 있는 프로 4세대를 구입할 것이냐 아니면 기다려서 5세대를 구입할것이냐 고민이 많아질 것 같아요. 사실 아이패드 사용 용도에 맞게 구매하시는 게 제일 좋은 선택이지만 전문적인 기술과 현재 4세대보다 좀 더 나은 스펙을 원하시는 분들은 기다리시면 좋을 것 같고 그 외 사무용이나 수업, 기타 등 용도로 필요하시다면 굳이 5세대가 출시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하뚜♡와 구독&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